스토어링크 “상반기 매출 성장, 전년 대비 41% 상승”

입력 : 2024.08.15 04:37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두 자리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속적인 광고주군 확대와 글로벌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41% 신장했다고 14일 전했다.

올 상반기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0% 상승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AI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마케팅 사업 부문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하며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스토어링크의 2024 상반기 성과 주요 요인으로는 오뚜기, 이랜드,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부터 중소상공인(SME) 브랜드까지 다양한 광고주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최적화 솔루션 비즈니스와 스토어 운영 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수행하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시장 확대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스토어링크는 최근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일본 시장까지 운영 범위를 확장했다. 일본어 지원 서비스 업데이트로 신규 고객사 확보 및 K-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고객 수는 약 227%, 광고주 구매 전환율은 300%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체험단 플랫폼 ‘퍼그샵’ 일본 버전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현지 커머스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는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향후 미국을 비롯해 중국, 인도, 동남아, 유럽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K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한 결과 고객사와 자사가 함께 성장하는 결실을 맺었다”며, “다변화하는 내외부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최적화된 마케팅을 수행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스토어링크는 고도화된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을 기반으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의 전략 구축을 비롯해 스토어 운영 대행, 광고 퍼포먼스, 바이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얼마 전 설립된 커스텀 마케팅 올인원 서비스 지원 전담 조직 ‘마케팅솔루션팀’은 기업 진단, 분석, 전략, 실행을 원스톱으로 컨설팅 및 실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광고주의 다양한 상황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최적화된 이커머스 마케팅 믹스를 제안한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