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과학원이 매년 개최하는 스포츠산업 콘퍼런스(SIC 2024)가 6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제는 ‘스포츠 시장 확대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다.
송강영 한국스포츠과학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의 축사로 막을 연다. 이후 김기한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가 ‘스포츠 시장 현황과 정책 방향’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첫 번째 발표는 정재훈 한국신체정보 대표가 ‘인공지능(AI) 기반 운동처방 서비스 개발과 시장 확대’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준호 브이씨 대표가 ‘서비타이제이션을 통한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소개한다. 두차례 발표에 대한 토론은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이준성 교수가 주도한다.
중간 휴식 시간 이후에는 김봉준 스포츠투아이 대표가 ‘연구개발과 제품, 서비스 국산화를 통한 프로스포츠 혁신’을, 김현회 유니비스컨설팅 전무가 ‘스포츠 기업의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두 번째 토론은 고려대학교 문화스포츠대학 한남희 교수가 진행한다.
송강영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스포츠 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기회를 마련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