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시스트핏, 피트니스센터용 무료 회원관리프로그램 출시

입력 : 2024.09.09 08:37
CRM Web/App 화면 1, 2

CRM Web/App 화면 1, 2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 TV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어시스트핏(대표 이정환)은 피트니스센터 전용 회원관리프로그램(CRM)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어시스트핏은 지난 2월 코엑스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규모의 스포츠/피트니스 박람회 ‘2024 SPOEX’에 참여하면서 직접 개발한 회원관리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고 업계 관계자 및 생활체육관계자까지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으며, 이를 증명하듯 현장에서 1,000곳 이상의 사전등록을 받기도 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회원관리 프로그램은 피트니스업계에서 10년 이상 센터 운영경험 및 트레이너와 관계자들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개발하였기에 사용자 친화적이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호환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프로그램은 센터 대표, 강사(트레이너) 및 회원들을 위한 Web/App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제공하기에 사용 및 관리가 용이하다. 이렇듯 다양한 기능은 물론 확장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면서 부담되는 월사용료가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게 큰 장점이다. 따라서 피트니스업계 뿐만 아니라 일반 스포츠시설 및 생활체육동호회까지도 회원관리를 무료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저변확대 될 가능성이 크다.

피트니스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회사로 첫발을 내디딘 어시스트핏은 작년부터 피트니스센터 내 4K 55인치 TV를 610여개 센터에 1,150여개 TV모니터를 수도권 내 회원 800명이 넘는 대형 피트니스센터 위주로 설치 운영 중이다. 브랜드 광고를 통한 인지 – 샘플링을 통한 체험 – 이벤트를 통한 참여 등 다양한 마케팅툴을 활용하여 브랜딩에 최적화된 미디어환경을 만들어 피트니스광고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에 어시스트핏의 이정환 대표는 ‘어시스트핏의 본 비즈니스사업인 회원관리프로그램이 이번에 출시되면서 플랫폼회사로써의 자리매김을 위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 현재는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기능으로 출시되지만 향후 ERP를 통한 컨설팅과 AI프로그램을 통한 실시간 리포팅은 물론 맞춤형 식단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센터와 강사 및 회원들 모두가 만족하는 업계환경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도 밝혔다.

현재, 어시스트핏 회원관리프로그램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비즈니스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하면서 피트니스업계의 신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어시스트핏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