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오산대와 e스포츠 인재 양성 위한 교류 협약

입력 : 2024.09.09 16:27

e스포츠∙게이밍 그룹 DRX(각자대표 박정무, 양선일)는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와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DRX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DRX와 오산대는 상호간 교류를 통해 e스포츠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 공동 연구 및 인적 교류 등 내용에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오산대 e스포츠학과 한상용 교수, DRX 남궁일남 사업본부장과 DRX 아카데미 이시우 부원장이 참여했다.

DRX, 오산대와 e스포츠 인재 양성 위한 교류 협약

협약을 통해 DRX와 오산대는 학생들의 현장 교육 및 실습, 아카데미 팀과 대학교 팀간의 연습 경기 진행 등 양 기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남궁일남 DRX 본부장은 “DRX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 오산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MOU 체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상용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화된 교육 환경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과 취업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교류가 이루어져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DRX 아카데미는 DRX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게이머 양성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전문가와 강사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DRX 아카데미는 최근 인기 e스포츠 종목으로 떠오른 발로란트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초급반 신설을 앞두고 있다.

<생활경제부>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