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불법 스팸 대응’ 전사 TF 출범

입력 : 2024.09.10 11:18

필터링 기준 강화, 스팸필터링 서비스 확대

비즈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직접 관리 강화

SKT는 스팸 문자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사 차원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고강도 조치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KT, ‘불법 스팸 대응’ 전사 TF 출범

기존에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전담 조직이 있었지만, 불법 스팸 문자 형태가 교묘해지고 개수도 늘어나자 TF를 조직하게 됐다고 SKT는 설명했다.

먼저 송수신 문자에 대한 필터링 정책 업데이트 시간을 종전 1일 1회에서 10분당 1회로 단축하고, 불법 스팸 발송번호 등록 기준을 엄격하게 하는 등 필터링 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본인인증 서비스 앱인 PASS에서는 ‘PASS 스팸 필터링’ 기능을 통해 불법 스팸 문자를 감시하고 걸러주는 기본 기능과 함께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인공지능(AI) 탐지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문자 중계사가 과도한 불법 스팸 문자를 발송할 경우 발송을 직접 제한하는 등 관리를 강화한다.

SKT는 TF를 통해 불법 스팸을 감지하고 차단하는 기술을 고도화하고, 사이버 범죄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손영규 SK텔레콤 정보보호 담당은 “지속적인 불법 스팸 차단 노력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안전한 통신 서비스 이용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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