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의 ‘토마토솔루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신SW상품대상’ 시상식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수상 제도로, 국내 기업이 개발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철저한 품질 검증과 시험 절차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수상을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 및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토마토솔루션’은 국내 유일무이한 유통 전문 통합솔루션으로 지난 2020년 시장에 선보인 이래, 전국 사용점 4,500개점을 최단기 확보하며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기술적으로는 ▲POS/ERP/앱/SCM/CRM 등 마트 또는 유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통합하여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I, 빅데이터 기술을 솔루션에 내재화하여 상용서비스화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비저닝키오스크 개발 등 유통솔루션을 리딩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현재 미래형 보안기술(AI)이 탑재된 유통 셀프계산대를 올해 안에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한 토마토 솔루션 글로벌 버전을 개발 완료하여, 글로벌 유통솔루션 No.1을 목표로 미국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이 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GS인증 1등급 획득, 과기부 장관상 수상 등 대내외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다”면서 “토마토솔루션은 디지털에서 소외된 중소형 유통 매장들의 상생과 미래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기술 투자로 글로벌 1등 솔루션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