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진광고 학생들과 함께한 AI메이킹 교육 성료

입력 : 2024.09.20 12:10

“디지털 AI 툴 활용과 안마기 제작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상지대(총장 송경륭)는 원주 진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에서 ‘AI메이킹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상지대, 진광고 학생들과 함께한 AI메이킹 교육 성료

AI메이킹 교육은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도내대학 및 강원도민, 초·중·고등학생, 취·창업 준비생, 기업에 지원하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AI메이킹 취·창업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센터장 이상화)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상화 센터장은 본 교육은 “창업자와 지역시민, 학생들이 디지털 AI 툴과 메이킹 스킬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디지털 AI툴 활용, 안마기 메이킹, 시뮬레이션 VR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신재호 학생은 “제작 과정에서 회로 연결이 어려웠지만, 강사님들의 도움으로 완성된 제품이 잘 작동되는 것을 보고 매우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광고 학생들이 안마기 제작을 통해 전문 지식과 기술 학습의 기회를 제공뿐만 아니라, 메이킹 스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제품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제작한 안마기는 교육 후 독거 어르신들에게 손편지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여서 사회적 기여의 의미를 더했다.

<생활경제부>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