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츠칼튼 코사무이는 2018년에 개장한 5성급 럭셔리 리조트로, 팬데믹 이후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해 최신 시설을 자랑한다. 코사무이 섬에서 가장 넓은 부대시설을 갖춘 리조트로, 리츠칼튼 특유의 클래식하고 품격 있는 럭셔리 경험이 돋보인다. 코사무이 공항에서 약 20분, 차웽 해변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공항과 시내, 해변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다. 북동부의 한적한 프라이빗 비치를 따라 터키색 바다를 마주하여 조용한 휴식처로 인기가 높다.
이 리조트는 약 70,407평 규모의 코코넛 농장이던 자리에 세워졌으며, 스위트룸과 개인 풀 빌라 등 다양한 객실이 있어 취향과 필요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무에타이 복싱 클래스, 현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스파 마을, 남부 태국 요리 교실 등 남태국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코사무이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특히 바닷가에서는 시푸드 바비큐와 불 쇼 등 매일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어 굳이 리조트를 나가지 않아도 풍성한 즐길거리가 있어 특히 신혼부부들에게 인기있는 리조트다.
리츠칼튼의 전통과 철학 & 수상 경력
리츠칼튼 브랜드는 단순한 숙박 용도이던 호텔에 럭셔리 요소를 더한 최초의 호텔로 알려져있다. 고급스러운 시설은 물론, 세심한 배려와 서비스로 ‘럭셔리의 시금석(Gold Standard)’으로 불린다. 더 리츠칼튼 코사무이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작년에는 아고다의 15회 ‘골드 서클 어워드’를 수상했다. 세계 상위 10% 숙박시설로 평가받아 트립어드바이저의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를 받기도 했다.
코코넛 농장 위에 지어진 친환경 객실
더 리츠칼튼 코사무이는 천연 목재와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지은 175개의 객실을 갖추어 편안함을 더한다. 커플이나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객실은 익스클루시브 풀빌라(Exclusive Pool Villa)와 얼티메이트 풀빌라(Ultimate Pool Villa)로, 이 두 객실 모두 97㎡의 넓은 면적에 개별 수영장과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익스클루시브 풀빌라는 주요 부대시설과 가까운 장점이 있고, 얼티메이트 풀빌라는 리조트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탁 트인 오션뷰를 배경으로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대형 리조트의 매력, 11가지 미식 체험
더 리츠칼튼 코사무이에서는 8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각양각색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코사무이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각 레스토랑은 태국 남부 특유의 매콤한 요리부터 신선한 현지 재료를 활용한 세계 요리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통해 미식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시아 요리와 양식을 결합한 슉(Shook)은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아침 식사를 선보이며, 신선한 홈메이드 페이스트리와 태국식 전통 조식 맛볼 수 있다. 태국의 거리 음식을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반딸랏(Baan Talat)은 시장 분위기 속에서 더욱 생생한 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식도락 공간이다. 토요일 저녁마다 전통 무용 공연도 열린다. 태국 남부 전통 요리를 프라이빗한 다이닝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팍 타이(Pak Tai)는 매콤하면서도 짭짤하고 달콤한 맛의 조화로 남다른 맛의 깊이를 선사한다. 수영장 옆에 위치한 씨솔트(Sea Salt)는 바다 전망을 즐기며 태국 요리와 브런치와 간단한 식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휴식을 즐기기에 완벽한 타이즈(Tides) 바는 다양한 시그니처 칵테일과 음료를 선보여 오아시스 같은 편안함을 선사한다. 독창적인 인도 요리를 선보이는 원 라이(One Rai)는 유목민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이국적인 맛과 멋진 분위기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고급 스테이크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는 더 랜치(The Ranch)는 와인 페어링과 함께 고급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더 뷰 다이닝(The View Dining)은 지중해 요리를 재해석한 야외 레스토랑이다.
리츠칼튼 시그니처 스파와 이색적인 체험
더 리츠칼튼 코사무이의 스파 빌리지(Spa Village Koh Samui)는 태국 전통 치유법과 현대적 테라피를 결합한 시그니처 스파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코사무이 지역의 자연 재료와 오랜 전통이 담긴 치유법에서 영감을 받아 순환과 재생을 돕는 관리법을 선보인다. 특히 송크란(Songkran) 축제에서 착안한 시그니처 사전 스파 의식인 ‘송크란 샤워’가 이색적이다. 스파 빌리지에서는 코코넛, 힐링 허브, 수(水) 테라피, 신선한 꽃 등을 사용하는 맞춤형 괸리로 고객의 심신 균형을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코코넛 플로우 마사지’는 현지의 전통적인 미용법으로 코코넛을 활용해 90분간 진행되는 마사지다. 리츠칼튼 스파 빌리지 안에는 최첨단 무에타이 체육관과 피트니스 센터도 자리하고 있어 남녀 모두 휴식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얼티메이트 풀빌라 예약 시 추가 혜택
팜투어를 통해 리츠칼튼 코사무이의 얼티메이트 풀빌라를 예약하면 300달러 상당의 허니문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에는 리츠칼튼 스파 50분 이용권과 리조트 레스토랑에서의 점심과 저녁, 풀빌라의 수영장 옆에서 즐기는 오붓한 조식 포함된다. 현지에서 리뷰를 작성하면 스파를 100분으로 연장해준다.
매주말 서울과 부산, 대전에서 진행되는 ‘팜투어 신혼여행 박람회’에 방문하면 허니문 인기지역인 발리, 코사무이, 푸껫, 하와이, 몰디브, 칸쿤, 유럽 등의 정보도 얻고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팜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무료 주체가 가능하며 방문자 전원에게 고급 여행 매거진, 여행용 샤워기 필터, 연극 티켓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2003년에 설립된 팜투어는 주요 도시에 13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품질과 브랜드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8년 연속 허니문 여행사 부문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