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아티스트’ 아이유, CIA 신고? 탄핵 찬성 ★들에 ‘불똥’

입력 : 2024.12.18 10:32
가수 아이유. 이담엔터테이먼트

가수 아이유. 이담엔터테이먼트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촉구 집회에 힘을 실었던 스타들에 엄한 불똥이 튀고 있다.

지난 7일부터 2주에 걸친 주말 동안 탄핵을 촉구하는 촛불 집회가 열렸던 가운데, 가수와 배우를 막론하고 많은 연예인이 집회에 참여를 독려하거나 직접 참여하며 의지를 불태웠다. 또 일부는 집회 참여자들을 위해 근처 식당과 카페 등에 선결제하며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지난 14일 탄핵 소추안이 가결되면서 뭉클한 엔딩을 맞는 듯했으나, 이들을 향한 무차별적 비방이 포착돼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라는 제목으로, 여러 연예인의 이름과 사진이 퍼지고 있다.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는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는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

이로 인해 가수 아이유를 ‘CIA에 신고했다’는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다. 해당 리스트에는 미국 CIA 신고 링크 또한 공유됐고, 이들은 신고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아이유는 앞서 지난 13일 “아이크(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는 ‘유애나’(팬덤명)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라며 먹거리와 핫팩을 준비했다”고 밝히며, 집회 참석자들을 위해 서울 여의도 일대 식당에 빵 200개, 음료 200잔, 국밥 200그릇, 떡 100개 등을 선결제했다.

이 때문에 탄핵에 반대하는 이들은 아이유가 광고하는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불매운동에 나선 데 이어 CIA에 신고하를 진행하며 속속 인증샷을 게재하고 있다.

아이유. 빌보드 제공

아이유. 빌보드 제공

18일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글로벌 넘버원 아티스트 시리즈’의 한국 대표로 등극했다는 희소식이 채 식기도 전에 이어진 낯뜨거운 상황에 많은 이가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국민의힘’ 갤러리에 ‘CIA에 아이유 신고했다’며 인증을 독려했던 글은 삭제되면서, 조롱과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해당 리스트에는 아이유 외에도 그룹 뉴진스, 스테이씨, 가수 이승환, 이채연, 소녀시대 출신 유리와 서현, 배우 고민시, 신소율, 고아성, 최민식, 이동욱, 허성태, 영화감독 봉준호 등의 이름이 담겼다.

뉴진스와 새 민중가요로 떠오른 ‘다시 만난 세계’의 주인공 유리와 서현 등은 먹거리 선결제로 집회 참석자들을 격려했고, 신소율, 고아성 등은 직접 집회에 참여했다. 이승환은 촛불 집회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