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엘리스연구소, (사)대한수의사회 수의사장터 운영사 ‘㈜AnyDoc.co’와 ‘수의사인증상품’ 사업 독점 계약 체결

입력 : 2025.01.12 08:15
국제엘리스연구소 황지선 대표(사진 왼쪽)

국제엘리스연구소 황지선 대표(사진 왼쪽)

국제엘리스연구소는 ‘㈜AnyDoc.co’가 인증한 한국의 우수 상품을 해외에 알리는 사업에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국제엘리스연구소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의 첫번째 사업으로 ㈜AnyDoc.co와 함께 한국 우수제품을 세게 시장에 선보인다. 이를 위해 둘은 우수 제품에 새로운 인증마크를 주고, 이를 해외판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AnyDoc.co 측은 “한국의 펫 제품은 이미 세계수준과 맞먹는다고 생각한다”며, “세계에 한번도 공개된 적 없는 상품들을 보면 안타깝다. 이에 펫 전문가인 수의사들이 1:1로 상품을 검증하고 업그레이드한 후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국제엘리스연구소도 이 제안에 동의했다. 제품판매 및 마케팅 등 함께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엘리스연구소 측은 “이 사업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수의사회 등과 함께 진행 할 것이다. 상품화를 원하는 제조사들은 ㈜AnyDoc.co에 문의를 해 양사가 선정한 업체가 정해지면, 국제엘리스연구소가 마케팅 및 상품판매를 시작하고, 이후 해외 사업체들과 함께 아시아 박람회 등을 추진하려 한다”고 밝혔다.

㈜AnyDoc.co 측은 “새로운 ‘펫 휴머니제이션’의 시대가 도래했지만 한국의 좋은 제품을 제대로 소개할 기회가 없었다. 정체되어 있는 사업 전반을 수정하기에는 무리가 따르지만, 신약 개발과 운동 치료, 정형 등 수술적인 진료 등을 적극적으로 활성화시켜왔다. 관심있는 수의사들이 전문적으로 상품에 개입하고, 본인 이름을 내세운다는 것이 신선하다”고 전했다.

이깉은 사업 모델은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국제엘리스연구소는 예시로 중국은 푸치 트레이딩(Pucci Trading)을 꼽았다. 국제엘리스연구소는 “한국 고가의 펫 용품 전문 유통기업이 생길 만큼, 중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소형견 위주 한국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중국은 젊은 반려인의 증가로, 반려용품의 소비 단가가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디자인 측면과 품질 보증이 확실한 상품을 구매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 상품에 대한 인증절차로 바이어들을 설득하는 것이 중요해 졌다. 이를 위해 첫번째 사업으로 펫 제품의 업그레이드방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