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널이 결국 기적 같은 역전을 이뤄내지 못했다. 2차전 원정에서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2로 패하면서 합산 점수 0-4로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아스널이 결국 기적 같은 역전을 이뤄내지 못했다. 2차전 원정에서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2로 패하면서 합산 점수 0-4로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아스널이 결국 기적 같은 역전을 이뤄내지 못했다. 2차전 원정에서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2로 패하면서 합산 점수 0-4로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아스널은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4-25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4강 2차전에서 뉴캐슬에 0-2로 패했다.

아스널 선발 라인업. 아스널 SNS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다비드 라야가 골문을 지켰고, 마일스 루이스 스켈리-가브리엘 마갈량이스-윌리엄 살리바-위리엔 팀버가 백4를 구축했다. 중원에는 데클란 라이스-토마스 파티-마르틴 외데고르가 포진했고, 전방 스리톱에는 레안드로 트로사르-카이 하베르츠-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나섰다.
에디 하우 감독이 이끄는 뉴캐슬은 5-4-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골문을 지켰고, 루이스 홀-댄 번-스벤 보트만-파비안 셰어-키어런 트리피어가 백5를 구축했다. 수비진 앞에는 앤서니 고든-브루노 기마랑이스-산드로 토날리-제이콥 머피가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는 알렉산더 이삭이 나섰다.

아스널 마르틴 외데고르가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놓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반 20분 뉴캐슬 제이콥 머피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반 4분 만에 뉴캐슬의 선제골이 터졌으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중앙선 부근에서 아스널의 공을 끊어낸 뒤, 곧바로 역습을 전개했고 뒷공간으로 침투한 이삭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이삭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로 선언되면서 득점은 취소됐다.
전반 18분 아스널이 골대 불운에 울었다. 박스 앞에서 수비가 걷어낸 공을 잡은 외데고르에게 순간적으로 슈팅 공간이 열렸고, 그대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하며 마무리했다. 골키퍼가 반응하지 못했으나 외데고르의 슈팅은 골대에 맞고 나가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직후 뉴캐슬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20분 골킥 상황에서 이삭이 살리바와의 경합에서 이겨냈고, 고든의 패스를 받아 순식간에 슈팅까지 빠르게 마무리 지었으나 골대에 맞고 나왔다. 하지만 흘러나온 공을 머피가 밀어 넣으면서 골망을 흔들었다. 뉴캐슬이 홈에서 먼저 앞서 나갔다.
설상가상으로 아스널에 부상 악재까지 발생했다. 전반 36분 마르티넬리가 오른쪽 허벅지 뒤쪽을 부여잡으며 쓰러졌다. 결국 더이상 경기를 소화하지 못하며 그대로 교체로 물러났고, 에단 은와네리가 투입됐다.

후반 7분 뉴캐슬 앤서니 고든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아스널 카이 하베르츠가 아쉬워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후반 7분 뉴캐슬의 추가골이 터졌다. 라야 골키퍼가 치명적인 패스 미스를 범했고, 셰어가 강한 압박으로 공을 끊어냈다. 이후 고든이 빈 골문으로 밀어 넣으면서 뉴캐슬이 리드를 두 골 차로 벌렸다. 합산 점수는 0-4까지 크게 벌어졌다.
이 실점으로 아스널은 추격 의지가 한 풀 꺾였다. 공격적으로 나서며 추격골을 노려봤으나 세밀한 마무리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무딘 공격이 반복됐다. 반면, 뉴캐슬은 홈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두터운 수비를 유지하며 아스널의 공격을 막아냈다.
결국 더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웸블리로 가는 결승행 티켓의 주인공은 뉴캐슬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