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FA 챔피언스리그 SNS
‘미리 보는 결승전’이 16강 플레이오프에서 펼쳐진다. 우승 후보 맨체스터 시티(멘시티)와 레알 마드리드가 16강 진출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는 1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맨체스터 시티 선발 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SNS

레알 마드리드 선발 라인업. 레알 마드리드 SNS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홈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모라이스,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네이선 아케, 요슈코 그바르디올, 존 스톤스, 케빈 더 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 사비뉴, 잭 그릴리시, 엘링 홀란이 선발 출격한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원정팀 레알 마드리드는 티보 쿠르투아, 페데리코 발베르데, 오렐리앙 추아메니, 라울 아센시오, 페를랑 멘디,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다니 세바요스, 주드 벨링엄,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킬리안 음바페가 선발 출격한다.

맨시티 엘링 홀란. Getty Images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 Getty Images코리아
말 그대로 미리 보는 결승전이다. UCL 최고의 우승 후보로 꼽히는 두 팀,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가 16강 플레이오프에서 만나게 됐다. 올 시즌부터 새롭게 개정된 방식으로 진행되는 UCL에서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는 부진을 면치 못하며 각각 22위, 11위에 오르며 16강 진출을 위한 외나무다리에서 만나게 됐다.
두 팀은 최근 UCL 무대에서 4시즌 연속 상대하게 됐다. 지난 2021-22시즌부터 올 시즌까지 4연속 만나고 있는 양 팀은 만날 때마다 명성에 걸맞은 명승부를 연출해내며 치열한 맞대결을 펼쳤다. 지난 시즌에는 8강 무대에서 만났었고, 1차전 3-3, 2차전 1-1로 2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끝에 승부차기 대혈투를 펼치며 레알 마드리드가 4강으로 향했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는 우승까지 차지하며 양 팀의 맞대결이 왜 ‘미리 보는 결승전’이라 불리는지 몸소 증명했다.

맨시티 케빈 더 브라위너. Getty Images

레알 마드리드 주드 벨링엄. Getty Images)
최근 상대 전적을 놓고 봐도 팽팽한 양 팀이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하며 어느 쪽으로도 기울지 않는 팽팽한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맨시티는 올 시즌 충격적인 부진에 빠지면서 예전 같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레알 마드리드 쪽으로 다소 무게가 실리고 있는 상태다.
과연 미리 보는 결승전에서 기선 제압에 성공하는 팀은 어느 쪽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