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연 가사 필사집 출간 “노래를 음미하는 가장 특별한 방법”

입력 : 2025.02.14 11:06

계속되는 필사 열풍을 이끌어 갈 기대작

가수 태연. SNS 캡처

가수 태연. SNS 캡처

필사집 열풍이다. ‘아이유 가사 필사집’과 ‘DAY6 가사 필사집’에 이어 ‘태연 가사 필사집’이 출간된다.

K-POP 대표 보컬리스트인 태연의 노랫말을 직접 따라 쓰며 감성을 채울 수 있는 ‘태연 가사 필사집’ 이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삼호 ETM측이 밝혔다.

이 책에는 태연의 솔로곡 97곡의 가사가 수록되어 있으며, 가사와 필사 페이지로 나뉜 구성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손으로 태연의 노랫말를 따라 써 보며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수 있다. 또한, 태연이 작사한 4곡의 가사는 그녀의 손글씨를 바탕으로 제작한 서체로 수록되어 소장 가치를 더한다.

태연 가사 필사집. 삼호ETM

태연 가사 필사집. 삼호ETM

필사집은 태연을 사랑하는 팬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태연 가사 필사집’에는 S♡NE(소녀시대 팬덤)이 태연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가 함께 실려 있다. 노래를 통해 서로에게 위로와 응원을 건네 온 팬들과 태연의 특별한 유대감이 한 권의 책 속에 담긴 셈이다.

이번 필사집에는 태연의 곡들을 피아노로 커버한 음원 QR 코드를 수록해 필사를 하며 동시에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귀로는 태연의 감성을 느끼면서도, 필사를 통해서만 온전히 노랫말의 의미를 음미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독자들은 공감각적인 체험을 통해 태연의 노래가 전하는 감정을 더욱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텍스트힙(Text Hip) 무드와 함께 필사가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손글씨로 문장을 따라 쓰며 사색하는 과정은 현대인들에게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의 시간을 안겨 주며, 필사의 열풍은 당분간 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