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느좋” 지드래곤 ‘위버맨쉬’, 벌써 뜨겁다

입력 : 2025.02.16 10:15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콘셉트 필름.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콘셉트 필름. 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지드래곤의 다음 행보가 벌써 뜨겁다.

지드래곤은 지난 15일 새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팬 계정에 오는 25일 발매되는 ‘위버맨쉬(Übermensch)’의 콘셉트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드래곤의 모습이 담겼다.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링, 화려한 불꽃, 몽환적인 스모그, 미스테리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등 연출이 어우러지며, 과거의 자신을 넘어선, ‘위버맨쉬’ 그 자체를 예고하고 있다.

데뷔 후 패션과 트렌드의 아이콘으로서 자리를 지켜온 만큼, 이번 콘셉트 필름도 호평을 받으며 시선을 확실히 집중시켰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콘셉트 필름의 영상과 캡처 사진이 게재되며, ‘감탄을 멈출 수 없다’ ‘너무 고퀄리티라 놀랐다’ ‘콘셉트 필름인데 레전드’ ‘미감 느좋(느낌 좋다을 줄여서 쓰는 긍정적 반응의 신조어)’ ‘기타 리프 미쳤다’ ‘이게 진짜 위버맨쉬다’ ‘영상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다’ 등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콘셉트 필름.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콘셉트 필름. 갤럭시코퍼레이션

이에 공개될 본 앨범에도 기대가 높아진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무려 7년 만에 신곡 ‘파워’를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재개했다. 오랜만의 컴백인 데다 2023년 말에는 마약 투약 혐의로 고초를 겪기도 했지만, 각종 논란과 이슈를 뛰어넘고 돌아오며 새로운 전성기를 열었다.

‘파워’의 흥행은 이후 11월 발표한 ‘홈 스위트 홈’으로 이어졌고, 각종 예능 출연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 무대, 오는 22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K-스타 스파크’ 공연까지, 공백기가 무색한 활발한 활동으로 화제성을 휩쓸고 있다.

또 신보와 관련해,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궁금증을 더했다. 지드래곤 측은 “확인이 어렵다”는 조심스러운 답변을 전했으나, 그럼에도 신곡에 대한 관심을 더욱 커졌다.

MBC ‘굿데이’ 예고 영상

MBC ‘굿데이’ 예고 영상

더불어 16일 지드래곤의 첫 단독 예능인 MBC ‘굿데이’가 베일을 벗으며, 이어질 정규 앨범에 대한 흥미를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굿데이’는 지드래곤이 정형돈, 데프콘, 코드쿤스트, 기안84, 김수현, 임시완 등 다양한 스타들을 만나 함께 음악을 만들어가는 예능이다.

김태호 PD와의 호흡으로 재미는 물론, 지드래곤의 아티스트로서 면모 또한 지켜볼 수 있는 포맷으로, 이어질 음악 행보에도 시선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그 뿐만 아니라 8년 만에 알린 단독 콘서트 소식 또한 가요계를 발칵 뒤집으며 힘을 싣는다. 지드래곤은 다음 달 29일과 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를 시작으로 새로운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지드래곤 월드투어 포스터.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 월드투어 포스터.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은 지난 2017년 마지막으로 개최된 두 번째 월드투어에서 총 36회의 콘서트로 약 6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K팝 솔로 가수 역대 최대 규모의 투어를 진행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지난해 공개된 신곡을 비롯해 정규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태양의 단독 콘서트나 ‘2024 마마 어워즈’ 등을 통해 선보였던 무대들이 폭발적인 화제성을 보였던 만큼, 앨범 발매 직후 치러질 단독 콘서트의 티켓팅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