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 보는 결승전의 승자는 레알 마드리드였다.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 대활약을 앞세워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3-1로 꺾고 합산 점수 6-3으로 16강에 진출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미리 보는 결승전의 승자는 레알 마드리드였다.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 대활약을 앞세워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3-1로 꺾고 합산 점수 6-3으로 16강에 진출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미리 보는 결승전의 승자는 레알 마드리드였다.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 대활약을 앞세워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3-1로 꺾고 합산 점수 6-3으로 16강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4-25 유럽축구연맹(UCL)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맨시티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레알 마드리드는 합산 점수 6-3을 만들며 16강으로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 선발 라인업. 레알 마드리드 SNS

맨체스터 시티 선발 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SNS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티보 쿠르투아가 골문을 지켰고, 페를랑 멘디-안토니오 뤼디거-라울 아센시오-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 다니 세바요스와 오렐리앙 추아메니, 2선에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주드 벨링엄-호드리구가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 음바페가 나섰다.
이에 맞서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 역시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에데르송 모라이스가 골문을 지켰고, 요슈코 그바르디올-후벵 디아스-존 스톤스-압두코디르 후사노프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 일카이 귄도안과 니코 곤잘레스, 2선에 사비뉴-베르나르두 실바-필 포든이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 오마르 마르무시가 나섰다.

전반 4분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반 33분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가 추가골을 터트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전반 4분 만에 레알 마드리드의 선제골이 터졌다. 후방에서 아센시오가 뒷공간으로 길게 연결해 준 공을 디아스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서 음바페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이후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키를 넘기는 로빙 슛으로 골망을 흔들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레알 마드리드가 합산 점수를 4-2로 만들며 두 골 차로 달아났다.
실점 이후, 맨시티에 부상 악재까지 발생했다. 전반 6분 스톤스가 패스하는 과정에서 몸에 이상을 느끼면서 그대로 경기장에 주저앉았고 더 뛰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다. 스톤스를 대신해 네이선 아케가 투입됐다.
이후 주도권을 잡으며 계속해서 맨시티를 몰아붙이던 레알 마드리드의 추가골까지 터졌다. 전반 33분 왼쪽에서 비니시우스가 연결한 패스를 호드리구가 음바페에게 내줬고, 음바페가 침착하게 그바르디올을 벗겨낸 뒤 마무리하며 자신의 멀티골을 터트렸다. 합산 점수는 5-2까지 벌어지며 레알 마드리드가 승기를 잡았다.
음바페의 멀티골을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의 2-0 리드로 전반이 종료됐다.

후반 16분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가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후반 33분 해트트릭을 기록한 음바페가 경기장을 빠져나가며 홈 팬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후반에도 레알 마드리드의 공세는 계속됐다. 후반 11분 오른쪽에서 발베르데가 연결한 얼리 크로스를 음바페가 골문 앞에서 발을 갖다 댔으나 에데르송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 16분 결국 음바페가 해트트릭을 완성했다.오른쪽에서 발베르데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필 포든을 완벽하게 벗겨낸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경기를 완전히 끝내 버렸다.
맨시티는 추격 의지가 완전히 꺾이면서 무기력한 경기가 계속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세 골의 리드를 안고 여유 있게 경기를 운영하며 마쳤다.
후반 추가시간 2분 프리킥 상황에서 곤잘레스의 득점이 나오면서 맨시티가 0패는 면했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의 3-1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