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통신사 최초 WiFi 7 공유기 출시···속도 2배

입력 : 2025.03.04 11:00

KT가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WiFi 7 표준’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7D’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KT WiFi 7D’는3일(현지시간) 스페인에서 열리고 있는 MWC25에서 처음 공개했다.

MWC25 KT 전시장에서 KT관계자들이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7D‘를 소개하고 있다.  |KT

MWC25 KT 전시장에서 KT관계자들이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7D‘를 소개하고 있다. |KT

‘KT WiFi 7D’는 기존 공유기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최대 2.8Gbps(초당 기가비트)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KT WiFi 7D는 와이파이 2개 주파수(2.4GHz, 5GHz)를 동시 연결하는 다중 멀티 링크 기술로 데이터 지연이 최소화돼 AI 관련 고부하 작업을 원활히 지원한다. 더불어 최신 보안 표준인 ‘WPA3’로 안정성도 강화됐다.

디자인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기존의 안테나가 노출되어 있고 빈번하게 깜빡이는 LED 조명이 달린 기계적 디자인을 안테나가 내장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바꿨다. 아래쪽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LED 조명은 네트워크 상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KT WiFi 7D’는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