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로 복귀한 가수 제니가 케이팝레이더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저력을 선보였다.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블랙핑크 멤버 제니(JENNIE)가 막강한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케이팝레이더’는 한 주간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아티스트를 분석하는 증감률 기반 차트인 ‘위클리 팬덤 차트’를 14일 발표했다. 해당 차트에서 제니가 신곡 ‘라이크 제니(like JENNIE)’로 1위에 등극했다.
제니의 ‘라이크 제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3월 2주차 집계 기간(2025년 3월 6일~3월 12일) 동안 2,348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는 23만 1천 명으로, 케이팝 평균인 1천8백 명을 압도적으로 뛰어넘었다.
같은 기간 동안 제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9만 4천 명, X(트위터) 팔로워는 2만 1천 명 증가했다. 반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평균 증가 수치는 인스타그램 3천9백 명, X(트위터) 148명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제니의 막강한 솔로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케이팝레이더는 “제니가 글로벌 톱 가수다운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솔로 컴백과 동시에 압도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했다.
이 밖에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지난 10일 솔로 가수로 데뷔한 그룹 있지 예지의 ‘에어(AIR)’가 4위에 랭크됐다. 그룹 트레저의 신곡 ‘옐로우(YELLOW)’는 5위,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전역 후 첫 신곡인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feat. Miguel)’는 6위를 차지했다. 또한, 그룹 세븐틴의 새 스페셜 유닛 호시X우지의 ‘동갑내기’가 7위, 그룹 레드벨벳 슬기의 솔로곡 ‘베이비, 낫 베이비(Baby, Not Baby)’가 9위로 TOP 10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