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K-스포츠커뮤니티(대표 이종현)가 주최하는 2025년도 제1차 ‘스포츠로의 사람 세상’ 포럼이 오는 18일 오후 3시 서울 올림픽공원 스포츠안전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스포츠 도시, 서울 구현을 위한 현황 및 방향’을 주제로, 서울시와 학계, 체육 정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황을 진단하고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첫 발제는 김경진 서울특별시 체육정책과장이 맡아 서울시가 현재 추진 중인 체육정책 방향을 소개한다. 이어 한국체육대학교 박재현 교수가 ‘데이터로 본 올림픽 로드맵’을, 한서대학교 안병욱 교수는 ‘광역시 스포츠재단 설립 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와 토론을 이어간다.
K-스포츠커뮤니티는 체육교육, 체육시설업, 스포츠산업, 스포츠콘텐츠업 등 스포츠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진으로 구성된 공동체다. 지역 체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질적 연구와 정책 제안 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이들은 △생애주기별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시민 육성 △스포츠ESG(환경·사회·거버넌스) 확산 △지속가능한 체육 정책 연구 및 제안 △자치 기반의 스포츠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종현 대표는 “이번 제1차 포럼은 스포츠를 통한 더 나은 사회 건설을 위한 출발점”이라며, “지역 기반의 자립적이고 실용적인 스포츠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체육대학교 AI융합 스포츠분석센터, 글램앤507, 에스피코리아, 삼대인 홍삼볼, 스포츠안전재단, 세종특별자치시 농구협회 등 후원으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