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문화예술인·소상공인 1004명, 이재명 지지선언

입력 : 2025.05.17 15:00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집결

“이재명 후보에게 바란다!”

전남 문화예술인·소상공인 1004명, 이재명 지지선언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인들과 소상공인들이 모여 진행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행사가 5월 17일(토) 오후 2시,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현장에는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인과 소상공인 등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사전에 지지를 밝힌 문화예술인은 총 1004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와 목포시의 문화예술이 더욱 발전하고, 지역균형발전의 염원을 담아 지역민들의 자발적 결집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박철규 한국미술협회 상임이사 ▲임점호 전남예총회장 ▲신안예총 김은옥회장 ▲전라남도의회 전경선의원 ▲이형완 관광경제위원 ▲이륜구 평화문화재단 사무국장 ▲박진현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문주석 나들푸드 대표 ▲임동화 동화인테리어 대표 ▲문상석 태성물류 대표 등 문화예술계와 소상공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지지 선언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대표한 한국미술협회 박철규 상임이사는 “문화예술이 수도권 지역 외 전 지역에서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생태계 마련이 중요하다”라며 “예술인들의 절박한 목소리를 정치에 반영할 수 있는 유일한 리더가 이재명 후보”라고 밝혔다.

임점호 전남예총회장은 “전라남도 예총의 거점 목포에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기쁘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문화의 발전은 현 시대의 흐름이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발원 전라남도와 목포시를 눈여겨 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지지선언 현장에서는 단체 슬로건 제창, 기념 촬영 등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문화예술 중심 국가를 향한 염원과 함께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다시 한번 결집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