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걸, ‘뻔한’ 지지 선언…분명한 ‘다·만·세’

입력 : 2025.05.31 08:38
안진걸, ‘뻔한’ 지지 선언…분명한 ‘다·만·세’

민생경제연구소에 불이 났다. 소방관이 있어야 할 그곳에 때아닌 홍길동이 머털도사의 도력으로 ‘동에서 번쩍, 서에서 번쩍’이다. 그러고 보니 민생연구소는 불이 난 게 아니라, ‘부리나케’ 돌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 민생경제연구소의 창립주역인 안진걸·임세은 소장과 김현정 국회의원은 2025년 대선 정국에 홍길동이자 머털도사다.

대통령 선거 참여와 바른 투표를 위한 분부는 홍길동처럼 지역을 가리지 않고 이어지고 있고, 머털도사처럼 똑 닮은 판박이가 되어 삶의 가치를 하나로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정치판에서 경력과도 같다는 ‘갈아타기’의 가벼움 없이, 너무 ‘뻔한’ 우직함으로 ‘다시 만날 세상’을 외치고 있다.

이중 안진걸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이재명 지지 선언을 하는 등, 선대위 서민중산층경제살리기위원장으로 어느 때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들을 대표한 안진걸은 오늘 이렇게 외친다. 우리 모두 주목!

안녕하세요. 저는 민생경제연구소에서 일하는 안진걸이라고 합니다. 방송에 자주 나오는 임세은 소장, 김현정 국회의원 등과 2018년 민생경제연구소를 함께 만들어 계속해서 우리 국민께 가장 큰 부담인 교육비, 주거비, 의료비, 교통비, 통신비, 이자 비용은 확 줄이자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최근 몇 년간 경제파탄ㆍ민생파괴 윤석열정권과 내란폭동 비상계엄으로 인한 극심한 민생고와 경기침체로 다들 얼마나 고생이 많으신지요. 저도 함께 너무 가슴 아프고 답답하지만 오늘 그래도 큰 희망이 있어 의정부로 달려왔습니다.

이재명 후보님이 바로 작금의 민생고ㆍ경제 위기를 제대로 치유하고 우리 국민이 정말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갈 적임자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참여연대, 민생경제연구소 등 활동을 하면서 수십 년간 이재명 후보님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늘 나라 걱정. 국민걱정… 그중에서도 약자, 서민, 중산층 국민의 민생문제를 깊이 걱정하고 연구해왔고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시절에 실제로 민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정책들을 만들어 과감하게 실천했고 큰 성과들을 일궈냈습니다.

무상교복, 쳥년지원금ㆍ청년수당, 공공산후조리원, 지역화폐 확대, 바가지폭리 계곡상권 개선, 생계위기 국민께 1%의 초저금리 신속 대출 등등..이제는 이재명 후보님이 전 국민과 우리 대한민국을 위해 그런 의미 있는 일을 하실 수 있도록 여러분 지지와 성원을 모아주십시오.

특별히 경기북부는 더 소외되어 있고, 남북 간의 대치로 항시적 긴장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진짜 전쟁만은 안 됩니다. 반전 평화는 그 자체로 우리모두의 절박한 생존권이고, 나아가 평화가 곧 민생이고 평화가 곧 경제입니다.

이재명 후보를 중심으로 남북화해,대화와 평회가 실현된다면 경기북부와 접경지역들은 더욱더 안전해질 것이고 그 안전에 바탕해 관광, 여행, 소비, 산업, 투자 등이 늘어나 경제와 민생도 훨씬 나아질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이재명 후보님을 여러분께 강추 또 강추드립니다.

서민ㆍ중산층ㆍ약자들도 살기 좋은 나라!

국민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나라ㆍ그래서 사회통합국민통합이 잘 되는 나라!

동시에 살기 좋아지는 만큼 범죄와 자살률은 확 줄어들고, 출생률과 국민 행복은 확 늘어나는 희망과 기쁨의 나라!!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6·3대선 그래서 지금은 이재명! 그것이 진짜 대한민국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