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형·자기계발형 실질적인 노후대비 및 접근성 편한 무인점포 인기

신구멍가게24 포항두호점
지난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직장인 60만 명 이상이 투잡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투잡족 60여만 명은 역대최고치를 경신한 수치로 이렇게 늘어난 배경에는 고전적인 유형인 생계형과 직장인들이 월급 이외의 추가수입을 얻기 위해 저녁이나 주말에 추가로 일하는 형태로 나뉜다.
특히 자기계발을 위한 투잡족도 눈에 띄는데 향후 노후대비의 일환으로 창업을 위한 시장조사 차원으로 무인점포를 여러개 운영하는 등 번외수익을 꾀하는 투잡족도 이채롭다.
물론 이런 투잡의 궁극적인 원인은 경기 악화와 실질임금 감소에 있다. 고물가와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본업 수입만으로는 가계 살림살이가 팍팍해지며 투잡을 뛸 수 밖에 없는건데 다양한 아이템의 무인점포 활성화가 투잡에 접근성이 더 쉬워졌다는 분석이다.
실제 직장인들의 경우 CCTV 원격 관리가 가능한 무인점포가 여러형태로 존재하지만 특히 무인편의점이 편리한 운영으로 인기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몇 해 전부터 무인편의점과 라면카페를 접목시킨 멀티숍을 표방한 신구멍가게24의 경우 이런 투잡 트렌드에 적극 부응해 손쉽고 편리한 운영이 가능토록 해 가맹점주들이 2개에서 많게는 4개의 매장을 보유하는 가맹점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신구멍가게24는 간편하게 모바일 화면으로 가맹점주의 매장 안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해서 관리를 매우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 각광받고 있을뿐 아니라 무인편의점에 라면카페를 접목시켜 한 매장 안에 두가지 아이템으로 더 경쟁력을 높였다.

신구멍가게24 포항두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