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지우개’, ‘서클 투 서치’ 등 다양한 어썸 인텔리전스 기능 지원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6 5G’를 12일 국내 출시한다. 어썸 라벤더, 어썸 화이트, 어썸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9400원.
‘갤럭시 A36 5G’는 A시리즈 전용 모바일 인공지능(AI) ‘어썸 인텔리전스’가 탑재돼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A36 5G’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모습.
사진 속 불필요한 피사체를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 기능,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려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기능, 화면에서 재생되는 음악이 궁금할 때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음표 모양을 선택하면 즉시 제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AI 에이전트를 호출할 수 있는 AI 버튼도 갖췄다.
170.1㎜(6.7형) 의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최대 1200니트(nits)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구현한다.
카메라 성능 또한 뛰어나다. 후면에는 50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비롯해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가 탑재됐다. 또,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와 VDIS(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움직임이 있는 상황에서도 또렷한 촬영을 지원한다.

‘갤럭시 A36 5G’ 어썸 화이트.
배터리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다.
이밖에 전면과 후면 모두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채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녹스 볼트를 통해 결제 정보, 생체 인증 등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국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는 ‘윌라 2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