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코리아, 국내 진출 20주년 기념 딜러 에디션 출시

입력 : 2025.06.11 14:03

미니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살려낸 새로운 ‘미니 에디션’이 출시됐다.

MINI 코리아가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공식 딜러와 협업해 제작한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으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MINI 코리아, 국내 진출 20주년 기념 딜러 에디션 출시

뉴 MINI 쿠퍼 C 5-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은 뉴 MINI 라인업 최초로 국내 4개 MINI 코리아 공식 딜러사가 직접 제안한 고객 맞춤형 기획을 전폭적으로 반영한 한정 판매 모델이다.

각 딜러가 실제 고객과의 접점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외장 색상, 디자인은 물론 주요 편의사양까지 세밀하게 구성해 MINI가 지향하는 ‘개인화’와 차별화 경험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은 도이치모터스의 ‘비기닝 에디션’, 바바리안모터스의 ‘브리즈 에디션’, 동성모터스의 ‘해운대 에디션’, 코오롱모터스의 ‘엣지 에디션’ 등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바바리안모터스의 ‘브리즈 에디션’은 여름의 청량한 바람을 연상시키는 오션 웨이브 그린 색상이 적용되며 서라운드 뷰 및 리모트 3D 뷰, 드라이브 레코더 등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한층 강화된 운전자 보조사양을 탑재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했다.

동성모터스 ‘해운대 에디션’은 기존 쿠퍼 C 모델에는 제공되지 않는 페이버드 트림을 적용해 편의사양이 한층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MINI 코리아 20주년 기념 딜러 에디션_동성모터스 해운대 에디션

MINI 코리아 20주년 기념 딜러 에디션_동성모터스 해운대 에디션

부산 해운대의 파도를 연상시키는 인디고 선셋 블루 외장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18인치 나이트 플래쉬 스포크 투-톤 경량 휠을 장착해 강렬한 감각을 더했다. 이외에 JCW 스포츠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스톱&고를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보조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를 탑재해 편안한 운전을 돕는다.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8초다.

모든 모델에는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과 티맵 기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 7가지 MINI 익스피리언스 모드 등이 기본 탑재됐다.

아울러 MINI 코리아는 모든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 MINI 코리아 20주년 기념 ‘미니이십’ 엠블럼을 반영한 고뱃지, 휠캡, 스티커 등을 제공해 한정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