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리조트 단독 사바 수작업 전통의상 체험

말레이시아 동북부 휴양지 코타키나발루는 코발트 빛 바다와 울창한 맹그로브 숲, 5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툰구 압둘 라만 국립 해양공원, 해발 4,095미터의 웅장한 키나발루산까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코타키나발루 최대규모의 복합 5성급 리조트인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공항에서 10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고, 리조트 안에 5개의 수영장, 15개 레스토랑 & 바, 단지내 두개의 투숙객 전용 프라이빗 비치가 갖추어져 있다.
쿤두안 갤러리(Koonduan Gallery: 말레이시아 사바주 대표 원주민, 카다잔 두순어로 ‘여성’이란 의미)는 말레이시아 다양한 소수민족 의상 고급 수작업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유일한 장소로 올해 초 마젤란 리조트 로비층에 오픈하였다. 사바주 전통 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카다잔 두순, 무룻, 룽구스 등 원주민 문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의상들을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
쿤두안 갤러리의 전통복은 단순히 외형만 비슷하게 제작한 의상이 아닌, 실제 금실 자수, 비즈 장식, 정교한 무늬 등을 전통 방식으로 수작업으로 제작한 최고급 퀄리티로 저렴한 대여 의상과는 차별화가 되어 있다. 결혼식, 축제, 추수감사절(카마탄: Kaamatan Festival)과 같은 문화의식에서 착용하는 특별한 옷을 입고 사바한이 되어 리조트 곳곳에서 잊지 못할 여행 사진도 남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 공식 예약 센터에서 쿤두안 갤러리 론칭 기념으로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3박’ 이상을 예약하면, 전통의상 2인 체험권과 레이트 체크아웃 18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리조트 곳곳에서 인증사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쿤두안갤러리 #koonduangallery와 @suteraharbour_korea 남기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수트라하버 쿤두안 베스트 드레서 어워드’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1등수상자에게는 수트라하버 리조트 3박 여행권, 기념품,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태교 여행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수트라하버 리조트 예약자 중 산모수첩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쿤두안 갤러리 전통 의상 대여 서비스 2인권 및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suteraharbour_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퍼시픽 수트라 호텔과 전통 건축 양식의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두 가지 타입으로 총 94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120척 요트 정박장을 갖춘 아름다운 씨뷰와 공항에서 10분 거리의 뛰어난 접근성, 감동적인 서비스, 다양한 부대시설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최고의 리조트다. 리조트 안에서 식사, 문화체험, 투어, 액티비티가 해결되니 이보다 편할 수 없다. 코타키나발루는 직항으로 인천~코타키나발루(매일), 부산/대구~코타키나발루를 운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