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5 아이콘매치’ 9월 13~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서 개최

입력 : 2025.06.19 13:21 수정 : 2025.06.23 14:14

지난해 카카·드로그바·앙리·피구 등 레전드 대거 등장···세계적인 화제

지난 5일 티저 공개 이후 ‘아이콘매치’ 재경기 서명 100만명 이상 참여

출전 선수·티켓 정보 순차 공개 예정···“또 한번 감동 선사하는 ‘아이콘매치’ 선보일 것”

축구의 전설들이 한 그라운드에 등장하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넥슨의 ‘아이콘 매치’가 올해도 팬들을 찾는다.

축구의 전설들이 한 그라운드에 등장해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지난해 ‘아이콘 매치’ 포스터.

축구의 전설들이 한 그라운드에 등장해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지난해 ‘아이콘 매치’ 포스터.

넥슨은 전 세계 레전드 축구선수들의 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2025 아이콘매치)을 9월 13~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아이콘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창과 방패 콘셉트로 경기를 펼치는 축구 행사다. 작년 10월 카카, 드로그바, 앙리, 피구, 셰우첸코, 퍼디난드, 푸욜 등 지금은 게임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선수들이 방한해 전례 없는 축구 이벤트를 선보였다. 당시 행사는 6만4000명이 넘는 현장 관람객과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자 6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의 중심이 됐다.

넥슨은 축구와 게임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 5일 ‘2025 아이콘매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재경기 서명 페이지를 오픈했다. 티저 영상에는 작년 ‘창팀(스피어팀)’ 코치였던 박지성 선수가 등장해 ‘아이콘매치’ 재경기 서명 운동 참여를 독려했으며, 개최된다면 직접 출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를 내비치며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넥슨, ‘2025 아이콘매치’ 9월 13~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서 개최

이용자들의 큰 관심과 기대 속에 재경기 요청 서명은 수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에 넥슨은 작년에 이어 ‘2025 아이콘 매치’ 개최를 결정했다. 출전 선수, 티켓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을 순차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박정무 사업부사장은 “작년 ‘아이콘매치’ 이후 많은 이용자 분들을 비롯해 축구 팬들, 출전 선수들까지도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다”라며 “많은 분들이 재경기 서명에 참여해 주신 만큼 올해도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아이콘매치’를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