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희 해설위원, 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 명예단장 위촉

입력 : 2025.06.22 19:54
한준희 해설위원(가운데)이 22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의 명예단장으로 위촉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제공

한준희 해설위원(가운데)이 22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의 명예단장으로 위촉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제공

한준희 쿠팡플레이 해설위원이 22일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의 명예단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과 박범식 광주시체육회장, 강병욱 광주시축구협회장 등 지역 체육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명예단장 위촉은 광주시체육회의 전략과제인 ‘내일을 준비하는 엘리트 스포츠 육성’의 일환으로 지역 축구 저변 확대와 청소년 축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선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멘토링에 나설 계획이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KBS를 비롯한 지상파를 거쳐 현재 쿠팡플레이에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해설로 축구팬들의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축구 행정가로는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이사, 경주한수원축구단 이사 등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박범식 광주시체육회 회장은 “한준희 명예단장의 합류는 상징적 의미를 넘어, 선수들에게 실제적인 동기부여와 새로운 자극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광주시 엘리트 축구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지역 스포츠의 경쟁력을 높이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현장에서 청소년 선수들과 직접 호흡하며 축구적 고민을 나누고 성장의 길을 함께 걷게 돼 매우 뜻깊다”며 “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이 경기력은 물론 인성과 철학을 겸비한 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화답했다.

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 U18 축구팀은 2021년 창단된 고등부 엘리트 팀이다. 전문적인 전술 교육과 체계적인 훈련을 바탕으로 전국대회 입상 및 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오늘의 인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