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U+보안전문매장’ 운영 2주 만에 스미싱·피싱 상담을 받고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20만명을 넘겼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매장에서 U+보안전문상담사가 고객에게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6일부터 전국 매장을 ‘U+보안전문매장’으로 개편, 스미싱·피싱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과 악성 앱 탐지, 휴대폰 결제 차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매장에서 1명 이상의 직원을 ‘U+보안 전문 상담사’로 지정했다.
2주 만에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 가입자가 20만명을 넘긴 것은 U+보안전문매장 개편 이전에 비해 약 26% 증가한 수치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스미싱·피싱 등 범죄에 대해 이해하고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U+안심통신생활 안내’ 리플릿을 배포해 통신 기반 디지털 범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예방법, 피해 발생 시 구제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