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故 전유성 부고에 업로드 멈추고 추모…박명수·임하룡 유튜브도 ‘멈춤’

입력 : 2025.09.27 12:16
  • 글자크기 설정
코미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멤버 이용주(왼쪽부터), 김민수, 정재형. 사진 스포츠경향DB

코미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멤버 이용주(왼쪽부터), 김민수, 정재형. 사진 스포츠경향DB

인기 코미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한국 개그의 큰 별인 故 전유성의 부고 소식에 영상 업로드를 멈추고 추모했다.

지난 26일 피색대학은 “한국 코미디의 큰 별, 전유성 선생님께서 별세하셨습닏”라는 글을 올렸다.

피식대학을 운영하는 개그맨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는 “신인 시절부터 무대에 설 기회를 주시고 아낌없이 가르침을 베풀어주셨던 선생님의 모습을 기억한다”며 “남기신 열정과 헌신은 대중의 기억에 오래 살아 숨 쉴 것”이라고 추모했다.

지난 25일 별세한 개그맨 故 전유성. 사진 스포츠경향DB

지난 25일 별세한 개그맨 故 전유성. 사진 스포츠경향DB

이어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주말까지 업로드를 쉬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피식대학 말고도 박명수가 출연하는 유튜브 예능 ‘할명수’와 임하룡의 ‘임하룡쇼’도 업로드를 멈췄다. ‘할명수’ 제작진은 “깊은 애도와 마음을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으며, ‘임하룡쇼’의 제작진은 “선생님의 유머와 지혜, 따뜻한 인품은 한국 코미디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고 추모의 뜻을 전했다.

故 전유성은 폐기흉 증세가 악화해 지난 25일 전주 전북대학교병원에서 향년 76세로 별세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8일 오전 8시 엄수된다. 장지는 전북 남원시 인월면으로, 장례는 희극인장으로 치러진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