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리뷰

‘이강인 대활약!’→김민재가 웃었다···LEE 어시스트+KIM 9분+노이어 선방쇼→뮌헨, PSG에 2-1 승

입력 : 2025.11.05 07:02 수정 : 2025.11.05 07:07
  • 글자크기 설정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4라운드 바이에른 뮌헨전 출전한 이강인. AFP연합뉴스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4라운드 바이에른 뮌헨전 출전한 이강인. AFP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이 파리 생제르맹(PSG)에 승리했다.

김민재의 소속팀 뮌헨은 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4라운드 PSG와 맞대결에서 2-1로 승리했다.

뮌헨은 이번 결과로 4전 전승 승점 12점으로 1위를 유지했다. PSG는 3승 1패 승점 9점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팀 PSG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뤼카 슈발리에(GK)-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뉴스, 아슈라프 하키미-워렌 자이르에메리, 비티냐, 파비안 루이스-브래들리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뮌헨은 4-2-3-1 전략을 준비했다. 마누엘 노이어(GK)-콘라드 라이메르, 다요 우파메카노, 요나탄 타, 요시프 스타니시치-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요주아 키미히-루이스 디아스,세르주 그나브리, 마이클 올리세-해리 케인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PSG 선발 라인업. 로이터연합뉴스

PSG 선발 라인업. 로이터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 선발 라인업. AFP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 선발 라인업. AFP연합뉴스

뮌헨이 경기 초반 선취골을 터트렸다. 전반 4분 그나브리의 감각전인 패스로 올리세가 PSG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을 잡고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슈발리에의 선방에 막혔다. 세컨볼을 디아스가 박스 안에서 잡고 오른발로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PSG는 전반 14분 비티냐가 박스 밖에서 시도한 오른발 슛이 수비에 막혔다. 이어 전반 15분 루이스가 페널티아크에서 왼발로 감아차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던 크바라츠헬리아를 맞아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22분 크바라츠헬리아가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이걸 뎀벨레가 가슴으로 방향을 바꿔 골문 안으로 넣었다. 그러나 비디오판독 결과 뎀벨레 위치가 오프사이드에 걸려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PSG가 일찍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25분 뎀벨레를 빼고 이강인을 투입했다. 뮌헨이 좋은 기회를 놓쳤다. 전반 31분 그나브리가 박스 안 중앙에서 오른발로 왼쪽 아래로 슈팅했다. 그러나 골대를 맞고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멀티골을 터트린 디아스. AFP연합뉴스

멀티골을 터트린 디아스. AFP연합뉴스

뮌헨은 두 번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1분이 지난 전반 32분 마르퀴뉴스가 박스 앞에서 공을 잡고 패스를 준비하고 있었다. 이걸 디아스가 압박해서 공 소유권을 가져왔다. 곧바로 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가 슈팅으로 연결해 팀의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전반 34분 이강인이 박스 오른쪽에서 시도한 왼발 슛이 높게 왼쪽으로 빗나갔다. 그리고 전반 43분 이번엔 루이스가 페널티아크에서 수비 압박을 받지 않은 상태로 공을 잡았다. 이걸 왼발로 슈팅했지만 골대 상단으로 넘어갔다.

전반 종료 직전 뮌헨에 위기가 찾아왔다. 디아스가 측면에서 하키미를 수비하는 과정에서 반칙을 범했다. 주심을 디아스에게 경고를 줬다. 그러나 하키미는 심각한 고통을 호소했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 후 디아스의 경고를 취소 후 퇴장(레드카드)를 선언했다. 이후 양 팀 추가득점 뮌헨이 2-0 앞선 상태로 종료됐다.

이강인이 디아스와 경합을 벌이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강인이 디아스와 경합을 벌이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강인이 뮌헨의 파블로비치를 앞에 두고 드리블을 시도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강인이 뮌헨의 파블로비치를 앞에 두고 드리블을 시도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뮌헨은 후반 시작하자마자 그나브리를 빼고 톰 비쇼프를 그라운드에 투입했다.

경기 포문은 PSG가 열었다. 후반 4분 PSG 코너킥을 크바라츠헬리아가 박스 중앙에서 헤더로 연결했다. 높게 골문을 넘어갔다. 이어 후반 12분 마율루가 박스 밖에서 오른발로 슈팅했다. 이번에는 수비에 막혔다.

PSG가 좋은 기회를 잡았다. 후반 20분 비티냐의 좋은 패스로 뮌헨의 단단한 수비진을 통과하고 박스 안에 있는 크바라츠헬리아에게 연결됐다. 이후 오른발로 슈팅했지만 노이어 정면으로 향했다. PSG는 1분 후 후반 21분 루이스, 바르콜라를 빼고 곤살루 하무스 주앙 네베스를 투입했다.

PSG가 추격을 시작했다. 후반 29분 이강인에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이걸 네베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PSG가 만회골을 터트렸다. 그리고 후반 33분 이강인의 번뜩이는 패스로 박스 안에 있던 자이르에메리에게 공을 연결해 줬다. 슈팅까지 만들었지만 노이어의 선방에 기회가 무산됐다.

네베스 득점. AP연합뉴스

네베스 득점. AP연합뉴스

뮌헨은 수비진을 강화했다. 후반 35분 올리세를 빼고 김민재를 기용했다. 2-1 점수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교체 카드로 보여줬다.

PSG는 계속 동점골을 위해 공격을 이어갔다. 후반 41분 비티냐가 시도한 중거리 슛을 노이어가 막았다. 이어 후반 42분 이번에는 크바라츠헬리아가 박스 왼쪽에서 오른발로 슈팅했다. 이번에도 노이어를 넘지 못했다.

뮌헨은 후반 43분 케인을 빼고 레온 고레츠카를 올렸다. 추가시간은 5분이 나왔다. 양 팀 추가득점 없이 뮌헨의 2-1 승리로 경기 종료됐다.

박수, 공유 영역
댓글 레이어 열기 버튼
기자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