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 한국 라면이 선정 랭킹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일본 내 K라면 대표 브랜드 농심의 브랜드 위상을 입증하는 상징적인 성과로 보인다.
일본 닛케이트렌디 2025 히트상품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농심 신라면 툼바가 일본 현지 편의점 매장에 진열돼 있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매체다. 특히 이맘 때 매년 발표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지난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 실적,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일본 소비 시장 브랜드 영향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알려져 있다.
닛케이 트렌디 측은 신라면 툼바를 “인스턴트 라면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잇는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맛’ 평가에선 “매콤한 크림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식사 만족감이 크다”고 평가했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현지에 출시했고,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 개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후 9월부터는 봉지면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등 일본 편의점 톱3를 중심으로 일본 전역으로 유통 공급망을 늘려 누적 판매량 700만 봉을 돌파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종주국 일본에서 신라면 툼바가 인기를 끌며 한국 라면으로서 처음으로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신라면의 다양한 매력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과 문화를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