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다라박 SNS
그룹 투애니원 산다라박이 데뷔 17주년을 맞아 완전체 사진을 공개했다.
산다라박은 17일 자신의 SNS에 “해피 17주년~!!!”이라는 글과 함께 멤버들과 함께한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산다라박을 비롯해 CL, 공민지, 박봄까지 네 멤버가 한자리에 모인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블랙 가죽 스타일링으로 통일감을 준 채 얼굴을 맞대고 카메라를 바라보며 윙크와 브이 포즈, 손키스 등을 취했다. 같은 날 공민지 역시 “Happy 17th Anniversary to us”라는 글과 함께 동일한 사진을 게재하며 의미를 더했다.
산다라박 SNS
무엇보다 이번 완전체 사진은 최근 불거졌던 박봄 관련 논란 이후 처음 공개된 네 멤버의 모습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았다. 앞서 박봄은 SNS를 통해 과거 논란과 관련된 발언을 남겼다가 삭제하며 파장을 일으켰고, 이 과정에서 멤버 간 갈등설까지 번진 바 있다. 이에 산다라박은 “마약을 한 적 없다. 그녀가 건강하길 바란다”고 직접 입장을 밝히며 선을 긋기도 했다. 이후 서로의 SNS 팔로우를 끊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불화설이 확산됐다.
그러나 데뷔 17주년을 맞아 공개된 완전체 사진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전했다. 박봄 역시 최근 자필 글을 통해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관계 변화의 여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2NE1은 2009년 데뷔 이후 ‘Fire’, ‘I Don’t Care’, ‘내가 제일 잘 나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으나 2016년 해체했다. 이후 약 8년 만에 재결합 소식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