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OP.GG가 30일,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FT)에서 덱 정보, 챔피언, 아이템, 증강체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AllT (All About TFT)’를 출시했다.

AllT 앱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고 있는 덱과 해당 덱들의 승률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 트랜드’와 무작위 카드를 뽑아 다양한 덱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랜덤 카드’로 구성돼 있다. ‘메타 트랜드’에서는 실시간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덱의 코어 챔피언, 아이템, 증강체, 시너지 등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며 지역과 숙련도(티어)에 맞는 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덱 정보는 승률에 따라 OP, S, A, B, C 등 등급이 정해져 있어 자신의 승률을 높이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랜덤 카드’는 재미있고 색다른 방법으로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앱을 켜고 ‘랜덤 카드’ 기능을 선택한 후 화면에 있는 무작위 카드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택하는 카드에 따라 그에 맞는 덱 정보가 제공된다. ‘랜덤 카드’는 하루에 한번 뽑을 수 있다.

OP.GG 에서 AllT 앱 개발 총괄을 담당한 최지연 모바일 셀장은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구성할 수 있어 정보가 많을수록 게임의 재미와 승률도 올라간다고 생각한다. AllT 개발을 담당한 팀은 이런 점을 고려해 플레이어들이 언제나 빠르고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해주고 싶어 개발하게 됐다”며, “AllT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전략적 팀 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llT 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All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GG 는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5개 대륙에서 23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OP.GG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Mac/Windows)을 통해 사용자들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