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청소연구소, ‘원룸청소 서비스’ 출시···3만원대부터 이용 가능

집청소와 사무실 청소 이어 8평 이하 원룸까지 서비스 범위 확대

원룸청소 이용시 최대 1만3000원 쿠폰 지원금·사무실 청소 1시간 서비스 출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주)생활연구소가 8평 이하 원룸을 대상으로 3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한 ‘원룸청소’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가정집 규모에 따라 시간 및 비용을 차등 적용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현재 청소연구소 전체 고객중 8평 이하 원룸 고객이 15%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원룸청소 이용률은 연평균 10% 증가했다.

ㅇ

이에 청소연구소는 원룸 고객이 주로 직장 출근 시간을 활용해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점을 파악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룸청소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원룸청소 서비스는 8평(26제곱미터) 이하 원룸 기준 2시간내 청소가 진행되며 가격은 3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기존 집청소와 마찬가지로 주방, 설거지, 화장실, 바닥 청소 전부를 지원하며, 고객들은 필요시 세탁, 베란다, 실내창틀먼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3시간 30분 서비스도 예약 가능하다.

원룸청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청소연구소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원룸청소 예약시 사용 가능한 1만원과 3000원의 쿠폰 지원금을 각각 지급한다.

또한 평수와 상관없이 짧은 시간내, 일부 공간만 청소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사무실 청소 1시간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현재 사무실 청소 이벤트로 1회 맛보기 청소 50% 할인, 정기 구독 고객들 대상 첫 회차 무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최근 1인가구 증가와 함께 내돈편살, 시성비 등 돈보다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바쁜 현대인들이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생활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