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300피트와 도쓰, 배구 여제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디지털 굿즈 제작 참여

사진제공|도쓰(DOTH)

사진제공|도쓰(DOTH)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300피트(300FIT)와 웹3 디자인 기업 도쓰(DOTH)가 오는 6월 8일과 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한국 배구 역사상 가장 빛나는 별, 김연경 초청 ‘KYK 인비테이셔널 2024’의 디지털 굿즈 및 NFT, AR카드 제작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KYK 인비테이셔널 2024는 김연경 선수의 소속사인 라이언앳과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인 넥스트 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주관한다. 300피트는 도쓰와 협업해 디지털 굿즈 제작에 참여하고 상품은 FNCY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다.

‘Not end, but and’를 모토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 첫째날은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며 김연경과 대한민국 여자 배구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은 모습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자, 김연경이 새롭게 시작하는 첫 번째 배구 이야기로 가득 채워진다.

또한 둘째날에는 국내에서 최초로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이 열릴 예정으로 세계 최정상 무대에서 활약한 김연경과 그가 초청한 세계적인 배구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KYK 인비테이셔널 2024는 스포츠와 NFT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오는 4월 29일에 FNCY 디지털 굿즈 플랫폼을 통해 매치 디지털 굿즈 판매가 시작되고, 5월 16일부터 매치 디지털 굿즈 구매자는 경기 티켓 우선 예매를 할 수 있다. 일반 티켓 예매는 5월 20일에 시작된다. 이와 별도로 기존 KYK Foundation 디지털 멤버십 회원은5월 13일부터 디지털 티켓을 우선 예매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300피트와 웹3 기반 고객 경험 디자인 기업 도쓰(DOTH)는 VFX 기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디자인 역량을 활용하여 김연경 선수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낸 디지털 굿즈 및 NFT, AR 카드 등으로 제작해 김연경 선수의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300피트 송태건 대표는 “이번 KYK 인비테이셔널 2024는 김연경 선수의 빛나는 선수 생활을 기념하고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스포츠 블록체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획기적인 시도가 될 것이다.”라며 “300피트와 도쓰는 스포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더 큰 가치를 만드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팀코리아 NFT, 2023 항저우 아시안 게임 KOREA VICTORY NFT를 선보이며 스포츠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왔던 300피트는 향후 스포츠 IP와 기술 및 인프라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생태계를 선보이는 웹3 스포츠 리그 TDT 챔피언십을 런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