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도시유전, 말레이시아 폐기물 친환경 처리 사업 속도전

말라코프 그룹의  엔시크 안와르 시아린 아바둘 아지브 그룹 최고경영자(CEO), ㈜도시유전 정영훈 대표이사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폐기물 친환경 RGO 시스템 처리 사업’ 실무협업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알람플로라의 아담 사피안 빈 가잘리 대표, 말라코프 그룹의  엔시크  안와르 시아린 아바둘 아지브 그룹 최고경영자(CEO), ㈜도시유전 정영훈 대표이사,이노파트너스 박세현 대표, ㈜도시유전 함동현 사업본부장

말라코프 그룹의 엔시크 안와르 시아린 아바둘 아지브 그룹 최고경영자(CEO), ㈜도시유전 정영훈 대표이사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폐기물 친환경 RGO 시스템 처리 사업’ 실무협업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알람플로라의 아담 사피안 빈 가잘리 대표, 말라코프 그룹의 엔시크 안와르 시아린 아바둘 아지브 그룹 최고경영자(CEO), ㈜도시유전 정영훈 대표이사,이노파트너스 박세현 대표, ㈜도시유전 함동현 사업본부장

㈜도시유전 (대표 정영훈)은 지난 5월 13일,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 말라코프 그룹 본사의 플라자센트럴에서 말레이시아의 말라코프 코퍼레이션 베라드 (Malakoff Corporation Berhad, 이하 ‘말라코프 그룹’)과 ‘말레이시아 폐기물 친환경 RGO 시스템(주1) 처리’ 사업 실행을 위하여 양사간 실무협업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말라코프 그룹의 엔시크 안와르 시아린 아바둘 아지브 (Encik Anwar Syahrin Abdul Ajib) 그룹 최고경영자(CEO), ㈜도시유전 정영훈 대표이사, 말라코프그룹 알람플로라의 아담 사피안 빈 가잘리(Adam Saffian Bin Ghazali) 대표(CEO),㈜도시유전 함동현 사업본부장, 이노파트너스 박세현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말레이시아는 말라코프 그룹의 자회사인 알람플로라 환경솔루션 (이하 ‘AFES’)이 직접 참여하게 된다. AFES는 말레이시아 플라스틱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한국의 새로운 비연소 저온분해 기술방식과 장비를 직접 적용할 수 있게됨으로써, 말레이시아의 환경지속가능성 모색과 재생유 판매의 사업기회를 창출하게 되었다.

양사는 말레이시아에서의 RGO 시설의 개발 및 운영을 포함한 사업 타당성과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시설과 시스템 구축을 위한 말레이시아內 부지 선정과 인허가, 시스템 설계, 구현, 시운전 및 운영관련 장비/자원 제공 등의 내용에 대해서도 합의하고, 말레이시아의 순환경제 및 ㈜도시유전의 신흥기술에 대한 지식을 협력하고 공유함으로써 부가적인 비즈니스 방안에 대해서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AFES는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 푸트라자야 및/또는 파항주 연방 영토內에서 RGO 시설설립을 위한 적절한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고, 플라스틱 폐기물 자원을 확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도시유전은 말레이시아 도시유전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지침과 기술자문 그리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