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원티드랩, ‘프리온보딩 AI 챌린지’ 수강생 모집

원티드랩

원티드랩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AI 분야로 취업·이직을 목표로 하는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직무 역량 향상 초단기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AI 챌린지’(이하 AI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프리온보딩 챌린지는 주니어 인재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선별해 2주간 집중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I를 비롯해 △프론트엔드 △백엔드 △디자인 △마케팅 등 주요 IT 직군으로 나눠 강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의 직무 역량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면접과 같은 각 채용 전형을 효과적으로 대비해 취업 확률을 높인다.

AI 챌린지는 ‘현직자가 도와주는 AI 직군 면접전략’을 주제로 네이버, 하이퍼커넥트 등 국내 유수 기업에서 근무 중인 AI 개발자가 연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AI 직군 채용공고 분석 △기술면접 대비 컴퓨터 및 수학 핵심개념 정리 △기술면접 대비 머신러닝 및 딥러닝 핵심개념 정리 △포트폴리오 및 면접준비 요령 등 채용전형 단계별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탭에서 하면 된다. AI 분야 취업·이직을 목표로 하는 주니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정승일 원티드랩 커리어사업부문장은 “이번 챌린지를 시작으로 다양한 직군에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생성형 AI 교육을 포함하는 커리큘럼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커리어 성장을 원하는 주니어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온보딩 챌린지 등 원티드랩이 운영하고 있는 커리어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시리즈는 2021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134회 진행됐으며, 누적 참여자 수는 약 7만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