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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술, 국내 막걸리 브랜드 최초 LPGA 후원 계약

이번 LPGA 대회에 참가하는 이소미 프로(왼쪽)와 이정은6 프로가 ‘우리술’의 토너먼트 후원을 축하해 주고 있다

이번 LPGA 대회에 참가하는 이소미 프로(왼쪽)와 이정은6 프로가 ‘우리술’의 토너먼트 후원을 축하해 주고 있다

가평잣막걸리로 유명한 ㈜우리술(대표 박성기)은 한국 막걸리 브랜드 사상 최초로 6월7일 미국 뉴저지주 갤러웨이 씨뷰 골프클럽에서 개막하는 ‘2024 숍라이트 LPGA 클래식 챔피언십 토너먼트’와 공식 대회 후원 계약을 맺었다.

㈜우리술은 대표 수출 브랜드인 ‘톡쏘는쌀막걸리’ 등이 디자인된 세로형의 사인보드를 대회기간 동안 4번홀 티잉 그라운드에 디스플레이 하게 된다. 우리술 제품의 미국 내 수입 및 유통을 맡은 쇼 인터내셔널은 골프장 내에 특별 막걸리 시음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찾는 골프팬들에게 막걸리의 톡쏘는 맛을 선보이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6월6일(현지 시간) 프로암 대회를 시작으로 9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경기 후 열리는 디너행사 등에 막걸리를 제공하여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막걸리의 색다른 맛을 다양하게 경험하게 할 계획이다.

이번 LPGA 후원 계약은 최근 ㈜우리술이 쇼인터내셔널을 통해 자사 대표 브랜드 3종(톡쏘는쌀막걸리, 톡쏘는알밤동동, 제주감귤막걸리)을 수출하면서 미국 막걸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현재 우리술은 일본과 중국,미국과 캐나다의 북미지역 그리고 유럽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35여 개국에 막걸리를 수출하고 있는데 이번 2024 숍라이트 LPGA 클래식 토너먼트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막걸리 브랜드로는 사상 최초로 LPGA를 통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우리술 해외영업팀 김순현팀장은 “10여 년 전부터 국내 골프장에서 가평잣막걸리가 가장 인기를 얻었던 경험을 해외 유명 골프행사에 접목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이번 후원행사를 추진하게 되었고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우리술은 막걸리를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술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전통주 전문회사이다. 대표 막걸리인 가평잣막걸리가 2018년 청와대 공식만찬주로 선정되고 2020년에는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TOP10에 선정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젊은층과 여성층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톡쏘는알밤동동은 23년 대한민국 막걸리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의 골프장 그늘집 최고의 인기 주류 막걸리가 미국 골프장 스낵샵에 등장할 날도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