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라이프 > 비즈라이프

이재성 ‘부산 e스포츠 성지화·100대 기업 유치’ 등 발표

1일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당원 주권시대·이기는 부산 민주당 만들겠다” 약속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후보(사하을 지역위원장)가 10일 11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100대 기업 유치, e스포츠 공약 등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지난 총선 더불어민주당의 인재 2호로 영입된 혁신경제 리더다. 33세 CJ인터넷 이사, 엔씨소프트 전무, 새솔테크 대표 등 대기업, IT 기업, 스타트업을 두루 거친 기업인 출신이다.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후보(사하을 지역위원장)가 10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100대 기업 유치, e스포츠 공약 등을 발표했다.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후보(사하을 지역위원장)가 10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100대 기업 유치, e스포츠 공약 등을 발표했다.

IT 전문가인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쇼케이스 발표회 형식으로 진행, 플랫폼 설계·구현 계획을 직접 발표하면서 관심을 높였다.

이 후보는 “모바일 정당 플랫폼의 주요 기능을 직접 투표, 소통, 정책 제안, 커뮤니티 4가지로 구분했다”라며 “특히 부산시당 차원뿐 아니라 18개 지역위원회 단위로 찬반 및 선출 투표 시스템을 구현, 직접 선출직 후보를 투표로 결정하고 규정의 개정·신설에도 참여할 수 있게 해 당원 주권 시대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2030 세대와 중도층으로의 외연 확장, 당원 소통 확대, 경쟁력 있고 공정한 공천시스템, 수권 역량 강화를 통해 ‘이재명과 함께 이기는 부산민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부산의 전략적 중요성을 중앙당에 강조해 특별 지원예산을 받아내, 시당 싱크탱크인 오륙도연구소의 위상을 크게 높여 100대 기업 유치, 스타트업 육성, e스포츠 성지로의 부산 발전, 기본사회 정책 개발 등 민주당의 정책 역량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민주당 부·울·경 콘퍼런스에서 당시 이재명 대표는 이재성 후보를 직접 언급하며 민주당의 온라인시스템 개발을 부탁하기도 했다.

<생활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