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방송

송도 자가 폭락한 김광규 “서울아파트 갖고싶다” 울컥

송도 아파트를 매입했다 부동산 하락장을 맞이한 배우 김광규가 서울 아파트를 구매하고 싶다고 밝혔다. KBSjoy 방송화면

송도 아파트를 매입했다 부동산 하락장을 맞이한 배우 김광규가 서울 아파트를 구매하고 싶다고 밝혔다. KBSjoy 방송화면

내집 마련의 꿈을 이뤘던 배우 김광규가 새로운 야망을 드러냈다.

김광규는 8일 방송된 KBSjoy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천재’에 출연해 게스트들과 입담을 뽐냈다. 김광규는 이날 방송에서 ‘서울 아파트’에 대한 열망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김광규는 윤리 일타 강타 김종익으로부터 쾌락주의, 금욕주의를 배웠다. 금욕주의를 공부하던 김광규는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망설임 없이 “아파트”라고 답했다.

김종익은 “뉴스를 봤다”고 했고 전현무 또한 “기사를 보고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에 김광규는 “서울 아파트를 가지고 싶다”고 했다.

그간 여러 차례 방송에서 폭등하는 부동산 가격을 한탄하며 내 집 마련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왔던 김광규는 지난 4월 56년 만에 그 꿈을 이뤘다.

김광규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인천송도힐스테이트 주상복합 아파트로 같은 아파트 단지에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동국이 거주하고 있다.

오랜 무주택자 기간을 영혼까지 끌어모아 청산한 김광규였지만 시기가 문제였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고점 불안과 추가 금리 상향 압박이 이어지면서 실거래가의 하락이 현실화되고 있는 때여서다.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인 가격 하락이 나타나면서 송도 지역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최고가에 비해 5억원이 넘게 하락한 사례가 있었고 김광규의 매입 사실이 수면 위로 부상했다.

인근 아파트인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송도마리나베이 전용84㎡의 경우 지난 1년 새 최고가 12억4500만원 대비 반 토막 가까이 떨어진 6억5000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김광규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60평형의 경우 지난 3월 거래된 13억4500만원 이후 거래가 없는 상태다.

결국 김광규는 디시인사이드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총 5007명이 참여해 26일 발표한 ‘운이 너무 없어 주위를 피하고 싶을 만큼 똥촉인 스타는’이라는 설문조사에서 방송인 박수홍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불명예를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