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캐치더영, 2집 ‘Fragments of Odyssey’ 발매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제공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제공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삶의 다양한 감정들을 엮은 음악으로 항해를 떠난다.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은 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Fragments of Odyssey(프래그먼츠 오브 오디세이)’를 발매했다.

‘Fragments of Odyssey’는 지난해 11월 데뷔 앨범 ‘Fragments of Youth(프래그먼츠 오브 유스)’의 연작이자 새로운 ‘조각 시리즈’로, 캐치더영의 과감하고 의미 있는 여정을 담았다. 전작을 통해 가장 빛나는 시절과 젊음의 찬란한 순간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모험 같은 삶 속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감정을 음악적으로 표현한다.

타이틀곡 ‘Voyager(보이저)’는 서로 다른 존재도 아름답게 융화되어 함께 살아갈 수 있다는 위로를 주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이다. SBS ‘영재발굴단’ 출신 베이시스트이자 캐치더영의 리더 산이, 기타리스트 기훈, 드러머 정모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캐치더영만의 감성을 입혔다.

보컬 남현과 키보드 준용 등 다른 멤버들 또한 앨범 작업에 적극 참여해 높은 음악적 역량 위로 삶에서 마주하는 여러 감정들을 녹여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Voyager’ 이외에도 캐치더영만의 경쾌한 포부와 에너지를 담은 ‘Sentimental Journey(센티멘탈 저니)’,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페이커 선수에게 영감을 받아 작업한 ‘The Legend(더 레전드)’, 사랑이란 기적의 낯간지러움을 솔직하게 노래한 ‘Always, Forever(얼웨이즈, 포에버)’가 함께 수록된다.

언제나 든든한 너의 편이 되겠다는 다짐을 그린 ‘상상해왔던 모든 게 이루어지는 순간(About Us)’, 몽환적인 무드의 첫 팬송 ‘빛이 되어줘(1101)’, 대비되는 사운드 속 벅찬 감정을 선사하는 ‘Stay By My Side(스테이 바이 마이 사이드)’까지 총 7곡이 캐치더영만의 독보적 음악 케미스트리를 입증해 낸다.

‘송라이터 밴드’답게 모두 자작곡으로 채운 이번 앨범은 캐치더영의 무대 위 풀밴드 사운드와 환상적 세션 플레이, 물오른 청춘 비주얼과 만나 ‘뉴감성 밴드 리더’를 자신하는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캐치더영은 3일 두 번째 미니앨범 ‘Fragments of Odyssey’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을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