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투어스, 노래방 男아이돌 차트 1위

그룹 TWS(투어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TWS(투어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TWS(투어스)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오늘(9일) 금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금영노래방 반주기, IPTV 금영노래방 서비스(SK브로드밴드 B tv, KT기가지니, 지니tv) 2024년 3월 남자 아이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TWS 의 데뷔 앨범인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는 소년미, 청량미가 돋보이는 보이후드(Boyhood) 팝 장르를 기반으로 한다. 일상에서 아름다운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이고 감각적인 음악으로, 매 음표와 가사에서 소년 시절의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포착한다.

그중 타이틀곡인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발매 일주일 만에 음원사이트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점차 상승세를 타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하며 데뷔곡으로서는 이례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틱톡 등에서 댄스 챌린지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입증한데 이어 금영노래방에서도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4월 현재 금영노래방 남자 아이돌 차트 중 5세대 아이돌 순위를 살펴보면 1위 TWS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80848), 2위 RIIZE(라이즈) ‘Love 119’(80613), 4위 RIIZE(라이즈) ‘Get A Guitar’(29829), 6위 PLAVE(플레이브) ‘여섯 번째 여름’(99475), 8위 PLAVE(플레이브) ‘WAY 4 LUV’(53311), 10위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 ‘뭣 같아’(98964) 등 약진했던 4세대 아이돌에 비해 5세대 남자 아이돌이 순위를 뜨겁게 달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