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베이비몬스터 ‘케이팝레이더’ 2주 연속 1위 질주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 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19일 발표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베이비몬스터가 정식 데뷔곡 ‘쉬시 (SHEESH)’로 다시 1위를 차지했다.

베이비몬스터의 ‘쉬시’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4월 3주차 집계 기간(2024년 4월 11일~2024년 4월 17일 ) 동안 무려 3153 만뷰를 기록했다. 발매 3주차임에도 일주일만에 30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차세대 유튜브 퀸다운 행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2000명을 훌쩍 뛰어넘는 7만 5000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20만 4000명 , 트위터 팔로워는 1만 6000명 증가하며 지난주보다 더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베이비몬스터에 대해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킨 괴물 신인” 이라며 “3주차임에도 지난주보다 더 높은 SNS 점수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10에는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어스, 윈드&파이어 (Earth, Wind & Fire)’ 가 발매하자마자 3 위에 진입했다. 이어 신인 걸그룹 영파씨 (YOUNG POSSE) 의 ‘XXL’ 이 6위로 상승했으며, 걸그룹 퍼플키스 (PURPLE KISS)의 ‘BBB’가 10 위로 다시 상승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 (www.kpop-radar.com) 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