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스경X이슈] ‘진흙탕 싸움 시작’ 선우은숙 vs 유영재, 얼룩진 황혼로맨스

방송인 유영재(왼쪽)와 이혼한 배우 선우은숙. 사진제공|유튜브 ‘DJ유영재TV 유영재라디오’ 캡처

방송인 유영재(왼쪽)와 이혼한 배우 선우은숙. 사진제공|유튜브 ‘DJ유영재TV 유영재라디오’ 캡처

진흙탕 싸움의 시작인가. 아름다울 줄 알았던 황혼로맨스가 얼룩지기 시작했다.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그 주인공이다. 유영재가 최근 이혼한 배우 선우은숙의 친언니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피소되면서 사건은 더욱 불어나기 시작했다.

유영재는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DJ유영재TV 유영재라디오’를 통해 선우은숙과 이혼 과정에서 불거진 잡음들과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최근 나와 관련된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 최초로 내 입장을 하나하나 밝히겠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선우은숙의 친언니를 강제추행했다는 의혹에 대해 “지워지지 않는 형벌과도 같은 성추행이란 프레임이 내게 씌워졌다”며 “내가 이대로 떠난다면 더러운 성추행이 사실로 끝날 것이기에 법적 다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선우은숙(왼쪽) 측 주장에 반박한 유영재.

선우은숙(왼쪽) 측 주장에 반박한 유영재.

‘삼혼’ 사실을 감춘 채 선우은숙과 결혼했다는 설에 대해선 “내가 두 번 결혼했다는 이 엄청난 사실을 어떻게 속이고 대한민국의 유명 배우와 결혼하겠느냐. 난 선우은숙과 처음 만난 날 내 두 번째 혼인 사실을 밝혔다. 선우은숙 역시 결혼 이전 서로의 과거에 대해 문제 삼지 않기로 약속했다”며 반박했다.

이어 “부족한 내게 대한민국 유명 배우가 서슴없이 결혼하자고 먼저 이야기해줘서 고마웠고 미안했고 내내 죄스러웠다. 난 두 번의 결혼 사실을 상대방에게 속이고 결혼한 사실이 없다. 선우은숙과 만나는 날 분명히 두 번째 이혼 사실까지 모두 다 이야기하고 결혼을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선우은숙을 만나는 동안 다른 여성과 ‘사실혼’ 관계였다는 주장을 두고 “두 번의 이혼 후에 긴 시간 동안 이성을 만나지 않았다고 말하지 않겠다. 하지만 동거한 사실이나 사실혼, 양다리 등은 근거 없는 이야기다. 선우은숙과 결혼하면서 난 부끄러운 일을 한 적이 없다. 내가 만났던 이성과의 만남을 깨끗이 정리한 후에 선우은숙과의 결혼을 진행했다”고 부인했다.

선우은숙과의 이혼 사유에 대해선 “나도 아직 정확한 이혼 사유를 모른다. 더 이상 혼인관계를 여러 가지 사유로 유지할 수 없다는 것에 서로 공감했고 톡으로 이혼 통보를 받았다”며 “이혼협의서에 이혼과 관련한 일체의 사실을 제3자에게 누설하지 않고 그 비밀을 엄수하기로 한다는 합의문이 있었다. 난 예의있게 헤어지고 싶었고 헤어지면서 약속한 합의를 철저히 지켜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 생각엔 변함이 없다”고 설명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속 선우은숙과 유영재.

MBN ‘속풀이쇼 동치미’ 속 선우은숙과 유영재.

지금까지 침묵한 이유로는 “한때 결혼 생활을 한 대한민국의 유명 배우에 대해 내가 많이 부족하고 내 탓이며 업보라 생각해 혼자 짊어지기로 하면서 침묵으로 고통의 시간을 지내왔다”면서도 “앞으로 나에 관한 모든 사안은 변호사를 통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선우은숙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유영재와 혼인 취소 소송 배경으로 “유영재가 자신의 친언니를 강제 추행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 선우은숙 측은 “유영재는 2023년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선우은숙 친언니인 ㄱ씨를 상대로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가하는 등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며 고소장을 접수했음을 알렸다. 이때문에 선우은숙이 혼절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고 유영재와 이혼도 결심하게 된 거라고.

또한 선우은숙 측은 “선우은숙을 대리해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이달 22일 유영재를 상대로 혼인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고도 덧붙였다. 언론보도를 통해 유영재가 사실혼 관계를 숨기겨 결혼한 사실을 알게 돼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는 전언이다.

지난 2007년 배우 이영하와 26년 만에 협의 이혼한 뒤 2022년 유영재와 재혼 소식을 알린 선우은숙은 당시만 해도 불같이 타오르는 황혼로맨스의 아이콘이었다. 만나자마자 8일 만에 결혼을 결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뒤늦게 시작된 두 사람의 ‘꽃길’에 응원을 받아왔다.

그러나 결국 파경을 맞이한 뒤 법적공방으로 치달으며 많은 이의 안타까움을 샀다. 얼룩진 황혼 로맨스가 어떻게 마무리 될 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