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규빈, 넬 김종완과 협업 ‘스페셜’로 청춘들 위로한다

가수 규빈. 라이브웍스컴퍼니 제공

가수 규빈. 라이브웍스컴퍼니 제공

K-POP 5세대를 대표하는 여자솔로 규빈의 콜라보 프로젝트 3연작의 그 마지막 챕터를 아름답게 마무리할 음원이 드디어 공개된다.

라이브웍스컴퍼니 소속 규빈은 콜라보 프로젝트로 진행한 원슈타인과의 ‘낙서’,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의 ‘Start To Shine’에 이어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오늘(25일) 대한민국 레전드 밴드 넬(NELL)의 보컬 김종완과의 ‘Special’을 발표한다.

신곡 ‘Special’은 넬 김종완이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 가창까지 함께한 특별한 콜라보 음원으로 청아한 17세 소녀 규빈의 목소리와 독보적인 김종완의 감성이 만나 ‘누가 뭐래도 당신은 특별하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특히 미디움템포의 몽환적인 기타 리프를 시작으로 서서히 채워지는 밴드 사운드에서는 짙은 넬의 감성이 느껴볼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규빈의 맑은 보컬에서는 여린 듯하지만 곡의 메시지를 힘차게 전하는 단단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이 그려지는 신스, 브릿지의 극적인 스트링 편곡은 곡의 가사와 맞물려 자신만의 때를 기다리며 날아오르기 전, 외로운 시간을 견디고 있는 모든 청춘에게 위로와 응원 그리고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곡 ‘Special’에 대하여 넬 김종완은 “‘Special’은 결국 희망을 노래한다. 자신만의 힘든 순간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 곡이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규빈은 “나약하게 뻗은 제 작은 손이, 제 작은 위로가 전해질 수 있길 바라며 이 3분짜리 노래가 여러분의 하루에 조그마한 날개를 달아줄 수 있다면 제가 앞으로 50년 동안 부를 노래에 그 어떤 것보다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넬 김종완과의 콜라보로 주목받고 있는 규빈의 신곡 ‘Special’은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