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배우 이규성, ‘졸업’ 출연···백발마녀 조교 박기성 역

배우 이규성. 프레인TPC

배우 이규성. 프레인TPC

배우 이규성이 ‘졸업’에 출연을 확정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소속사가 25일 전했다.

2024년 5월 11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졸업’(연출 안판석, 극본 박경화,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주)제이에스픽쳐스)은 스타 강사 서혜진(정려원 분)과 신입 강사로 나타난 발칙한 제자 이준호(위하준 분)의 설레고도 달콤한 미드나잇 로맨스 드라마다.

이규성은 극 중 최선국어의 원장 최형선(서정연 분)의 조교 박기성 역을 맡았다. 기성은 백발마녀라 불리는 형선의 가장 오래된 조교로 대치동 최고의 국어학원, 그 중에서도 원장의 조교지만 많은 것들이 베일에 싸여있다. 이에 매 작품마다 각기 다른 디테일로 인물의 서사를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이규성이 이번에는 어떤 면면으로 숨겨진 이야기를 그려낼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이규성은 드라마 ‘조선변호사’, ‘왜 오수재인가’, ‘오월의 청춘’, ‘동백꽃 필 무렵’ 등 매 작품마다 시선을 사로잡는 캐릭터 변신을 선보였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속 능청스러운 표정부터 진중한 책임감까지 다채로운 연기 변주로 존재감을 보여준 바. 그가 ‘졸업’에서 선보일 캐릭터 소화력과 서사에 대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규성이 출연하는 ‘졸업’은 5월 11일 토요일, 밤 9시 20분 첫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