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방송

[공식] ‘졸업’ 후에도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못 본다

tvN 제공.

tvN 제공.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의 편성 여부가 불확실하다.

16일 tvN 측은 스포츠경향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은 편성 시기가 미정이다. 현재 방영 중인 ‘졸업’ 후속작은 ‘감사합니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감사합니다’는 비리가 만연한 JU 건설회사 감사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냉철한 감사팀장과 정 많은 감사 팀원들의 좌충우돌 팀워크를 담은 오피스 수사활극. 신하균, 이정하, 진구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월 초 첫 방송 예정이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상급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생생한 병원 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 시즌 2까지 방송되며 인기를 얻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시리즈다. 배우 고윤정, 신시아, 한예지, 강유석, 정주원 등이 출연을 알렸다.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눈물의 여왕’ 후속으로 5월 방송 가능성이 유력했다. tvN 측도 연초 티저를 공개한 바있다. 그러나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관련해 논란이 이르자, 전공의들을 주인공으로 삼은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까지 불똥이 튀었다. 이에 tvN 측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상반기 편성으로 시기가 확정된 상황은 아니었지만 하반기로 편성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