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방송

티캐스트,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E LIKE(이라이크)’ 론칭

채널 ‘E LIKE(이라이크)’

채널 ‘E LIKE(이라이크)’

티캐스트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E LIKE(이라이크)’를 론칭했다.

티캐스트는 20일 기존 패션앤 채널을 E LIKE로 개편, 엔터테인먼트 채널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E LIKE는 E채널 세계관을 확장한 패밀리 채널로 티캐스트 및 E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를 가장 빨리, 많이 볼 수 있는 채널이다.

E LIKE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집중 편성해 자체 제작 중심의 채널 변화를 꾀한다.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시사교양 부문을 수상한 ‘용감한 형사들’과 2024 케이블 TV 방송 대상 PP작품상 수상 ‘토요일은 밥이 좋아’를 비롯해 ‘한 끗 차이’, ‘핑크드림175’, ‘다해준다 인력사무소’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하반기 자체 제작 라인업도 일부 공개됐다. 오는 7월 방송 예정인 ‘마법의 성(가제)’은 비밀스럽고 어려운 자녀의 성교육을 전문 강사와 함께 진단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MC를 맡았다.

이와 함께 법정 드라마의 흥행 요소를 가미한 실화 바탕의 리얼 법정 드라마 ‘위기의 부부(가제)’ 등이 제작 예정이며 E채널과 E LIKE에서 가장 빠르게 시청할 수 있다.

또 시청자들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 큐레이션을 위해 최신 국내 드라마 및 인기 예능을 선별적으로 수급해 엔터테인먼트 채널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티캐스트는 E채널과 E LIKE를 통해 다양한 장르, 새로운 포맷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타 프로그램 구매 기반의 성장 한계를 돌파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 채널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엄재용 티캐스트 대표는 “E LIKE는 티캐스트의 앵커 채널 E채널의 브랜드 컨셉을 확장시킨 패밀리 채널”이라며 “E LIKE 론칭을 통해 E채널의 브랜딩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을 대폭 확대해 2026년 자체제작 편성 비율 60% 이상을 목표로 성장하고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