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KBS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진스, 김소현·손준호&뮤지컬 명성황후 팀, 정성화&뮤지컬 영웅팀, 송가인, 장민호 등 출연

연합뉴스

연합뉴스

‘코리아 온 스테이지’가 화려한 막을 올렸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이 21일 오후 7시 30분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유산을 주인공으로 하는 최초의 공연이다. 지난 2022년 청와대, 2023년 런던 웸블리 아레나에서 개최된 데 이어 올해는 국가유산청 출범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법궁 경복궁에서 펼쳤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뉴진스(NewJeans) 다니엘이 단독 MC를 맡았으며, 뉴진스, 김소현·손준호&뮤지컬 ‘명성황후’ 팀, 정성화&뮤지컬 ‘영웅’ 팀, 송가인, 장민호, 효린, 최유리, 프로미스나인(fromis_9), ATBO, 올아워즈(ALL(H)OURS), 딥앤댑까지 각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근정전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앞서 공개된 무대 티저 영상을 통해 한국의 미가 고스란히 드러난 의상과 스타일링, 환상적인 무대 연출을 예고해 글로벌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대한민국 국가유산의 미래 가치를 담은 테마별 영상을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21일 밤 11시 25분 KBS2에서 방송되며 KBS월드를 통해 142개국에 송출된다.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