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스타

‘커넥션’ 이상준, 사회부 기자 역…전미도와 티격태격 호흡

배우 이상준 SBS 금토극 ‘커넥션’ 출연 주요장면. 사진 SBS 방송화면 캡쳐

배우 이상준 SBS 금토극 ‘커넥션’ 출연 주요장면. 사진 SBS 방송화면 캡쳐

배우 이상준이 SBS의 새 금토극 ‘커넥션’에 출연해 인상을 남겼다.

이상준은 지난 24일 오후 첫 방송 된 ‘커넥션’에서 극 중 안현경제일보 사회부 기자 김우성 역을 첫 등장 했다.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지성)이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히는 중독 추적 서스펜스 드라마다.

이날 방송에서 김우성은 선배 기자 오윤진(전미도)과의 전화 통화 장면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기사 우선순위도 제대로 못 정하면서 월급은 왜 받는다냐”라는 오윤진의 짜증에 태연한 목소리로 “복귀하시래요”라며 무던한 말투로 소식을 전했다.

이어 한 달 만의 복직으로 회사에 돌아온 오윤진에서 김우성은 “왜 이렇게 늦게 오냐. 바로 오시라고 전화한 지가 언젠데”라고 투덜대며 자연스럽게 그를 따라나섰다.

이상준은 훈훈한 외모와 안정저인 연기력으로 후배 기자 김우성의 캐릭터를 그려냈다. 장르와 배역을 불문한 다양한 작품에 출연 중인 그는 ‘커넥션’을 통해 배역은 물론 전미도와의 티격태격 호흡에도 기대가 모인다.

이상준은 지난 2021년 tvN 드라마 스테이지 시즌 4 ‘러브 스포일러’로 이름을 알린 후 같은 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블루버스데이’의 차은성 역을 활약했다.

이어 KBS2 ‘학교 2021’, SBS ‘치얼업’에 출연했다. 현재는 KBS2에서 방송 중인 주말극 ‘미녀와 순정남’에서 삼남매의 막내 박도준 역으로, JTBC 수목극 ‘비밀은 없어’에서는 주인공 고경표의 아역 고등학생 송기백 역으로 분했다.

이상준이 출연하는 SBS 금토극 ‘커넥션’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