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향 > 연예 > 음악

BTS RM ‘LOST!’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 1위 석권

방탄소년단 멤버 RM.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멤버 RM.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 RM이 신보로 아이튠즈 차트를 강타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지난 24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발매된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의 타이틀곡 ‘LOST!’는 25일 오전 9시까지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멕시코 등 7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24일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나란히 1위로 직행했다.

신보의 수록곡 ‘Right People, Wrong Place’, ‘Nuts’는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에 포진했고 ‘out of love’, ‘Heaven’ 등은 이집트, 칠레, 태국을 비롯한 다수 국가/지역의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일제히 진입해 RM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 외에도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은 호주, 브라질, 덴마크 등 5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RM.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멤버 RM. 빅히트 뮤직 제공

‘Right Place, Wrong Person’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 앨범으로, 타이틀곡 ‘LOST!’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LOST!’는 비록 길을 잃었지만 지금 곁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그것 또한 괜찮을지 모른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이야기한다.

RM은 25일 오후 5시 지민과 함께한 자체 콘텐츠 ‘교환앨범 MMM(Mini & Moni Music)’을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 RM과 지민은 ‘Right Place, Wrong Person’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